-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남학생 대상
- 수학연구를 통해 아이들의 꿈 회복시키는 것을 목표
[뉴스TR=장영승기자] 2013년 09월 05일 -- 수학대안학교 ‘폴수학학교’는 9월 14일 오전 10시부터 학여울역 SETEC 컨벤션홀 2층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2014학년 봄학기에 입학을 희망하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남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학폴학교는 수학 연구를 통해 아이들의 꿈을 회복하고 진로적성을 고려하여 인문, 사회, 과학, 예술과의 융합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해 전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됐다.
폴수학학교는 현재 인하대에서 운영하는 창의산출물 대회를 주관하고 서울교대, 연대, 고대 등에서 스토리텔링 수학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는 박왕근 박사를 비롯, 미국퍼듀대 수학과 출신 김욱 박사, 독일에서 교육철학 박사를 수료한 신현덕 박사, KAIST 수리과학과 박서정 박사, 민사고 교무부장 출신의 이영상 박사 등 국내 최고의 교사진을 자랑한다.
폴수학학교는 무학년 개별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정규수업에서 협동과 발표를 통한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주입식 교육이 아닌 수학 그 자체를 도구로 하여 연구자적 학습을 유도, 학생 개개인에게 과제 집착력, 발산적 사고, 반영적 사고, 메타 인지 등 다양한 요소를 포괄하는 종합적 사고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수학 과목에 대한 왜곡된 이미지, 열등감, 트라우마, 평가에 대한 공포 등으로 심리적인 문제를 겪는 학생들의 심리치료도 진행된다.
폴수학학교 박왕근 교장은 “수학은 아이들의 직업선택에 80%의 영향을 줄 정도로 아이들의 꿈과 관계가 깊다”며 “영재만이 아니라 누구나 영재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고 수학연구를 통해 즐겁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입학설명회는 전화(1661-6133)신청자에 한해 입장 가능하며, 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폴수학학교 공식홈페이지(www.pmath.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