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더리뷰] 치과에서 준비하는 ‘아름다운 미소 3단계 작전’ 첫 번째, 하얗고 밝은 치아

치과에서 준비하는 ‘아름다운 미소 3단계 작전’ 첫 번째, 하얗고 밝은 치아



매직키스치과 Logo2013년 06월 07일 -- 좋은 추억은 항상 사진에 담고 싶어 한다. 좋은 추억 사진에는 밝은 미소를 띄고 있는 우리가 담겨있지만, 밝은 미소를 좀더 아름답게 간직하기 위해서는 아름다운 미소가 필수적이다.

아름다운 미소를 갖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매직키스치과의 도움을 받아 찾아보고자 하자. 오늘은 그 첫번째 단계인 하얗고 밝은 치아 만들기 단계이다.

1. 하얗고 밝은 치아. - 미백, 스켈링

소개팅에 나와서 마음에 드는 상대가 바로 앞에 앉아 있다. 결혼식 주인공인 신랑신부가 결혼촬영을 위해 아름다운 자태로 서있다. 텔레비전을 틀어보니 광고 속 관심 있는 연예인이 클로즈업 되어있다. 이때, 밝게 웃는 그들의 치아가 노랗고 치석이 덕지덕지 붙어있다면? 소개팅 상대의 장점을 파악하기 까지 나의 기분은 엉망이 되어 있을 것이고, 결혼식 주인공에 대한 부러움과 환상은 주변 사람들에게 반감될 것이며, 신랑 신부 또한 결혼사진을 자주 꺼내 보진 않을 것이다. 그리고 광고 속 그 상품은 구입할 일이 없을 것이다. 그만큼 하얗고 밝은 치아는 좋은 이상과 밝은 미소의 기본이 되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대로 하얗고 밝은 치아를 갖고 태어날 수 는 없으며, 우리가 삶을 살면서 먹는 즐거움을 포기 할 수 없다. 사람들은 선천적으로 노란치아를 갖고 있다거나, 먹는 음식들, 좋아하는 커피, 담배 등과 같은 기호식품들로 인해 치아는 점점 어두어 진다. 그렇다면 이런 치아들을 하얗고 밝게 만들어 주기위한 방법은 없을까?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고 하얗고 밝게 만들어주는 방법 - 치아미백

치아미백이란 미백 약제 속 카바마이드 페록사이드 성분이 분해되며 방출 된 산소방울이 치아에 침투하여 착색물질을 세탁해주는 원리로 옛날 세제광고 속 거품과 함께 블라우스, 이불 등 오염된 세탁물들을 하얗게 만들던 한가인의 모습을 연상시키면 된다.

치아미백은 치과에서 하는 전문가 치아미백, 집에서 자는 동안에 하는 자가미백, 내가 알고 있는 민간요법들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로 치과에서 하는 전문가 치아미백은 다른 미백제에 비해 농도가 높은 약제로 사용되며, 미백제를 좀더 활성화 시키기 위해 레이져와 함께 진행된다.

치과에 내원해야 한다는 번거로움과 다른 미백방법들에 비해 높은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지만 비교적 빠른 속도로 치아를 밝게 만들어줘 단시간에 눈에 보이는 만족감을 느끼게 해주며, 병원에 와서 받는 시술로 반강제성으로 중간에 미백을 중단해버리는 경우가 드믈다.

두 번째로 집에서 하는 미백은 치과에 처음 방문하여 제작된, 내 치아에 맞는 맞춤형 틀에 병원에서 구매한 자가미백 전용 약제를 도포하여 끼고 자는 방법이다.

약제 농도 자체가 병원미백제에 비해 낮아 미백되는 속도가 느리지만, 내가 노력하는 시간만큼 장기간 사용하면 만족할 때 까지 미백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장기간을 놓고 보면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다.

세 번째로 레몬, 식초등의 음식을 이용한 민간요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이와 같은 방법은 미백의 효과도 거의 없을 뿐더라 강한 산 성분으로 인해 오히려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병원을 통해 하는 안정된 약제로 미백을 하길 권한다.

마지막으로, 치아 미백이란 치아를 무조건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착색된 노란 성분을 세탁하는 원리로 파란셔츠를 세탁하면 하얗게 되는 것이 아니라 얼룩이 제거되는 것이듯 본디 내 치아의 원래 색상을 찾아주는(치아를 밝게 만들어주는) 방법이므로 지나치게 장기간 미백을 한다고 해서 하얀 치아를 갖는 것은 아님을 알아 둬야 한다.

빠르고 저렴한 치아미백이지만, 아프지 않은 미백시술로 잘 알려진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원장에 따르면, 이와 같은 노력으로 밝아진 치아는 평생을 가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먹는 음식과 습관에 따라 다시 변색되어간다. 밝은 치아를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touch-up과 건강한 구강관리습관을 갖는 것을 권장한다. 식사 후 항상 칫솔질하는 습관을 갖고 정기적(6개월~1년)으로 미백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면 처음과 같이 오랜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밝은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더 리뷰] (주)앙스모드 안윤정 대표 글로벌 패션브랜드

(주)앙스모드 안윤정 대표 글로벌 패션브랜드 트렌드 선도하는 고감도 디자인으로 세계시장 향해 자신의 색깔을 잊지 않고, 끊임없이 디자인 연구해와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이자 여성 경영자인 안윤정 디자이너는 고감도 여성 브랜드인 앙스모드와 사라 등을 이끌어 왔다. 1975년 주문복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한 ‘안윤정 부티크’를 시작으로 30여 년간 한국 패션업계를 대표해 온 그녀는 매년 각종 패션쇼에 참가하며 식지 않는 열정을 자랑한다.   안윤정 대표의 첫 패션쇼는 1978년 조선호텔에서 열렸다. 이후 서울컬렉션, OSAKA 박람회, 파리 INTERNATIONAL 패션쇼, 중국 DALIAN INTERNATIONAL GARMENT FAIR 등 각종 국제 박람회와 패션쇼에 참여하며 우리나라의 패션과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해 왔다. 현재에도 논현동 사옥의 연구소와 개인 집무실에서 매년 다양한 컬렉션을 준비하는 안 대표는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패션디자이너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디자이너는 쇼를 열어야 한다”라고 말하는 그녀는 16년 간 한 번도 빠지지 않고 패션쇼를 진행해 왔다. 그러나 최근 들어 패션쇼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지속되며 장소가 협소해지거나 옮겨 열리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이에 안 대표는 “패션쇼가 열리는 장소 자체가 고정이 되어 있어야 해외 바이어 및 거래 업체들이 한국의 패션쇼와 컬렉션에 관심을 갖고 고정 고객으로 한국을 찾게 된다”며 패션쇼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또한 패션 사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지원과 투자가 매우 부족하다.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디자이너와 출신 국가가 함께 알려지면 국가 브랜드를 제고할 수 있음은 당연지사. 전 세계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패션쇼장 과 컬렉션 장이 우리나라에도 필요한 실정이다.   자신만의 색깔을 잊지 않고 업그레이드 시켜와 안 대표의 의상은 롯데백화점 본점에 ‘앙스모드’를

[더리뷰] (주)구구스 유통구조의 혁신으로 명품의 대중화를 선언하다

유통구조의 혁신으로 명품의 대중화를 선언하다 구구스만의 특별한 서비스로 명품 구매에서 AS까지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명품, 이제 명품에도 ‘대중화’ 바람이 불고 있다. 국내 명품 시장이 4조 원대로 커지면서 온라인쇼핑몰 업계가 명품 판매를 본격화하고 있다. 그러나 그간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명품은 군소 수입업자에 의해 유통되는 병행수입과 개개인별 판매자들이 오픈 마켓이나 경매 사이트에 제품을 올려 판매하는 형태가 주를 이뤄 이른바 ‘짝퉁’ 시비가 끊이질 않았다. 이에 국내 최대의 중고명품 전문회사인 (주)구구스는 명품의 새로운 유통문화를 선도하고 있어 주목받는다. 구구스의 이기훈 대표는 지속적인 성장과 중고명품 시장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Good-Goods’라는 뜻으로 ‘좋은 제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는 구구스는 전국 12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채널을 확보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명품기업이다. 전 세계적인 위조품 시장 문제 이 대표는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지난 10여 년간 위조 시장이 17배 이상 확대됐습니다. 1년에 250억 달러 이상의 위조품이 온라인상에 판매되고 있습니다”라며 위조제품 유통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인터넷을 통한 짝퉁 명품 사건은 이미 몇 차례 사회적인 파장을 일으켰다. 이후 온라인 쇼핑몰 업체들이 자체적으로 각종 감시 장치를 가동시키고 있지만 인터넷을 통한 가짜 상품의 판매는 쉽게 근절되지 않고 있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자유롭게 물건을 거래하는 오픈 마켓의 특성상 100% 병행 수입을 통한 명품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짝퉁과 명품의 진위를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현재 수입 자유화 정책 이후 수입명품이 여러 경로를 통해 들어오면서 현지 수입 단계에서부터 짝퉁 제품이 은밀히 끼워져 유통되고 있다는 것이 유통업계의 정설이다. 또한 이들 제품의 상당수가 인터넷 경매나 쇼핑몰 등 온라인

[더리뷰] (주)스피드옥션 송충근 회장,npl및 경매

(주) 스피드옥션 송충근 회장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갖춘 최고의 재테크 파트너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통합 경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지난 4월1일 발표된 부동산 종합대책을 시작으로 부동산 시장의 순조가 예상된다. 4주가량이 지난 현재, 부동산 시장이 적극적인 후속대책을 기다리며 관망세를 보이고 있는 것과 달리 부동산 경매시장은 벌써부터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이에 경매 정보 회사 중 국내에 가장 많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주)스피드옥션의 송충근 회장을 만나 보았다.   경매 관련 통합 정보 서비스 제공 송충근 회장은 최근 눈코 뜰 새 없이 분주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 그만큼 송 회장을 찾는 이가 많기 때문이다. 그가 운영하는 스피드옥션은 2006년 첫 걸음을 내딛은 이래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창립 5개월 만에 회원 수가 8만 명에 육박하는 등 단기간에 급성장했다. 현재 30만 명에 가까운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스피드옥션은 단순한 경매정보 제공을 넘어서 보다 차별화 된 토털 경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송 회장은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의 시대적 흐름을 파악하고 빠르고 정확한 부동산 경매정보를 제공하는 게 우리의 목표”라며 “타 회사와 다른 종합적인 경매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보다 쉽게 그리고 편리하게 부동산 경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피드옥션은 부동산의 종합검색과 법원별 검색, 특수물건 검색 등 다양하고 찾기 쉬운 검색방법으로 빠른 시간에 원하는 물건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원 개인의 성향에 따른 관심물건, 컨설팅 의뢰관리 등 사용자의 편의대로 물건을 검색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경매강좌 메뉴를 통해 유명 강사의 동영상 강의와 전국 각 지방대학교의 경매강의를 제공하며 경매자료실에서는 입찰참여방법과 경매서식 뿐 아니라 최근 제정된 경매관련법률, 판례 공시지가 확인 등 경매에 관한 각종 자료를 제공한다. 송 회장은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