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뷰] 페이게이트, 중국시장 모든 주요 지불수단 제공

페이게이트, 중국시장 모든 주요 지불수단 제공

  • - 알리페이(AliPay), 텐페이(TenPay), 은련카드(CUP) 등
페이게이트 Logo[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2일 -- 한국의 전자지불결제대행 업체인 페이게이트는 오늘 자사가 중국시장 대상의 모든 주요 지불수단을 커버하게 됐다고 밝혔다.

중국은 신용카드 사용률이 매우 낮은 대신, 인터넷 기반의 업체들이 제공하는 선불카드 방식이 인터넷은 물론 오프라인까지 주요하게 사용되는 매우 독특한 시장이다.

이중 알리바바 그룹이 제공하는 알리페이(AliPay)가 약 45%, 인터넷 메신저인 QQ로 유명한 텐페이 그룹이 제공하는 텐페이(TenPay)가 25%, 은행 연합이 제공하는 은련카드(CUP)가 약 15% 정도로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폐사는 이 모든 방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페이게이트는 98년에 설립된 주요 전자지불대행 업체중의 하나로, 전자지불대행업은 인터넷 쇼핑몰등 인터넷상의 상거래에서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지불에 관련된 기능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신용카드 등의 업체는 온라인 상거래를 하는 업체와 직접 계약을 하지 않고 이들 전자지불 대행업체를 통해 비용지불을 하고 있다. 이중 페이게이트는 해외 비즈니스와 액티브X 등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는 지불방식에 특화하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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