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이색’ 창업 아이템은 따로 있다
[더리뷰=박준식기자]2013년
07월 03일 --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청년부터 은퇴를 앞둔 베이비붐 세대까지 많은 사람들이 고용불안으로 인해 창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성공적인 창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성장 가능성이 잠재된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
만약 창업에 안목이 없는 초보업자들이라면 맞춤형 교육과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수익성을 넘어 얼마나 투자가치가 있는지 창업 아이템을 살펴보며 전문 CEO가 되어보자.
새로운 축산식품전문점으로 블루오션을 개척하는 <선진포크프라자>
빨간 불빛 아래 덩어리째 고기가 놓여있는 정육점의 모습이 달라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축산전문기업 선진에서 지난 2009년 론칭한 선진포크프라자는 새로운 개념의 브랜드축산식품전문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돼지고기와 쇠고기는 물론 닭고기, 햄, 돈가스 등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는 축산식품 종합 쇼핑공간으로 기존의 정육점과 차별화를 가진다. 2013년 현재 전국 78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선진포크프라자는 2009년 사업 개시 이래 98.6%의 높은 점포 생존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도소매 소자본창업을 고려하는 1인 창업자와 부부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안정성 높은 사업으로 평가된다. 또한 축산업을 잘 모르는 예비 창업자이라도 선진미트아카데미에서 마련한 체계적인 교육 이수 후 창업이 가능하도록 교육 지원에 힘쓰고 있다. 한편 선진포크프라자는 일반인 및 축산관계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일(수)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