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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리뷰] 관광공사, 도쿄에서 ‘한·일 프렌드십 페스티벌’ 개최

관광공사, 도쿄에서 ‘한·일 프렌드십 페스티벌’ 개최

한국관광공사 Logo[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7월 01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오는 6일과 7일 양일에 걸쳐 도쿄돔 인근에 소재한 프리즘홀에서 “한·일 프렌드십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한-일 양국에서 견우와 직녀가 1년에 한번 재회하는 칠월칠석의 의미가 같음에 착안하여 공사는 행사 모티브를 “헤어져 있던 연인의 애틋한 재회”로 설정하고 한-일 양국이 교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장 메인무대에 은하수 이미지를 제작하여 칠월칠석의 분위기를 살리고,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한-일 우호 소원 적어 걸기’를 진행하고, 특히 7월 7일에는 행사장 내에서 한국-일본 커플이 실제로 한국 전통혼례 방식으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총 55개 기관이 참가하여 다양한 한국의 관광소재들을 홍보하며, 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홍보 및 프로모션 활동을 원하는 중소기업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여 소상공인들에게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한식재단도 이번 행사에 참가하여 양 기관이 한식과 관광을 결합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웨딩촬영, 패션/뷰티, 유학 및 한글교육, 의료 등 새로운 관광소재를 집중 홍보한다.

메인무대에서는 후루야 마사유키, 안 미카, 코우켄 테츠, 핫타 야스시 등 인기있는 일본 현지 연예인이 출연하는 무대 이벤트를 진행하며, 일본전통공연인 아와오도리 공연도 개최된다. 서브 무대에서는 한방 피부/헤어관리 시연, 패션포토 컨테스트, K-POP을 활용한 한국어 강좌 등이 개최될 예정이며, 행사장내에서는 피부상담, 레이저체험, 미용침 시연, 피부측정, 손 관리 체험, 결혼식 한복 체험, 한류스타 기념엽서 체험, 전통사극의상 체험 등이 상설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행사 기간에 특별 방한상품을 개발하고 현장 예약을 실시한다. 일본 8개 현지 여행사가 참가하여 여행사별로 3~5개의 특별상품을 판매하여 현장에서 1,000명 이상 모객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침체에 빠진 일본 시장 분위기의 전환 계기를 마련하고, 중소상공인 및 지방자치단체의 한류관광 콘텐츠 홍보기회를 제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한류 충성고객을 형성하여 약화된 일본 한류팬들의 관심을 되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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