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뷰] 대한영양사협회, 구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대한영양사협회, 구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대한영양사협회 Logo 2013년 06월 10일 --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회장 김경주)는 오는 6월 12일(수) 15:00 구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이성 구로구청장, 시의회의원, 타 자치구 센터장, 어린이집연합회장, 협회 임원 등 주요 내외빈 참석 하에 구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 21조’에 따라 100명 미만 규모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영양관리 및 위생관리를 지원해 어린이의 건강증진 및 급식위생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대한영양사협회는 지난 2월 위탁기관 공모를 통해 구로구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2013년 6월 1일부터 3년간 구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게 된다.

이에 구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경주)는 사무실 및 회의실, 교육실, 조리실습실 등을 마련하고 센터장을 비롯한 기획운영팀, 영양·위생팀의 9명의 인력이 영양사 등 전문 인력이 고용되어 있지 않은 101개소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식단 및 교육자료 지원, 급식컨설팅, 교육 등 안전한 급식을 위한 영양 및 위생관리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로구어린이급식관리센터는 개소를 시작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영양관리 및 위생·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 급식 수준을 향상시켜 구로구내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