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산업 일자리 창출에 추경 240억 투입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7월 04일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이 ‘차세대 게임 콘텐츠 제작’에 50억원을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9개 콘텐츠 분야
10개 사업에 총 240억의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하반기에도 콘텐츠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만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대중음악, 패션, 스토리 분야의 창작자 지원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을 추가로 진행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추경예산 240억 원을 배정받았다.
특히, ‘차세대 게임 콘텐츠 제작’ 사업을 통해 지역 게임 개발사와 스타트업(Start-up) 기업에는 50억 원을 지원한다. 아동·청소년·가족용 애니메이션 제작과 국산 캐릭터 개발 프로젝트에도 각각 30억 원을 투입한다.
또한 △만화콘텐츠 창작기반 조성 △대중음악 우수 프로젝트 지원 △젊은 뮤지션 글로벌 교류 활성화 △창의 디자이너 육성 지원 △콘텐츠 청년 창의인력양성 지원 △스토리 창작역량강화 및 기반조성 등 9개 분야 총 10개 사업을 진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콘텐츠산업이 창조경제의 핵심 축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하반기에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만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대중음악, 패션, 스토리 분야의 창작자 지원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을 추가로 진행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추경예산 240억 원을 배정받았다.
특히, ‘차세대 게임 콘텐츠 제작’ 사업을 통해 지역 게임 개발사와 스타트업(Start-up) 기업에는 50억 원을 지원한다. 아동·청소년·가족용 애니메이션 제작과 국산 캐릭터 개발 프로젝트에도 각각 30억 원을 투입한다.
또한 △만화콘텐츠 창작기반 조성 △대중음악 우수 프로젝트 지원 △젊은 뮤지션 글로벌 교류 활성화 △창의 디자이너 육성 지원 △콘텐츠 청년 창의인력양성 지원 △스토리 창작역량강화 및 기반조성 등 9개 분야 총 10개 사업을 진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콘텐츠산업이 창조경제의 핵심 축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하반기에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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