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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리뷰] 도자기 같은 백옥피부, 백옥주사로 해결 가능

도자기 같은 백옥피부, 백옥주사로 해결 가능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3일 -- 도자기처럼 잡티 없이 매끈하고 깨끗한 백옥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백옥피부는 젊고 생기있어 보이면서 단아하고 말끔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미인이 갖추어야 할 필수 조건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백옥피부를 갖기 위해 값비싼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거나 피부관리를 받으면서 시간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기도 한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더라도 백옥 같은 피부를 가꾸기란 어려운 일이다. 단순히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피부관리를 받는다고 해서 눈에 띄도록 개선 효과를 보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좀더 효과적이고 빠른 효과를 위해서 피부과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                                    병원에서는 각종 첨단 레이저 시술과 미백 관리 등 피부 미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데 최근의 트렌드는 시술 후에도 바로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 큰 불편함이 없고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을 선호한다. 그 중에 대한비타민연구회에서 비타민 치료방법으로 개발한 ‘백옥주사’는 피부 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 백옥주사의 글루타치온 성분이 피부톤 색깔을 결정하는 타이로시나제라는 흑색 멜라닌 색소의 활성을 억제해 어두운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 준다. 이미 미국에서는 톱가수 비욘세가 이 주사시술을 통해 피부톤을 하얗게 만들었다고 밝히면서 일명 ‘비욘세주사’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백옥주사의 글루타치온 성분은 항산화제로 잘 알려져 있어 피부미백 효과 외에도 중금속및 간 해독효과가 있으며 면역력 개선과 신경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정맥주사 시술이다. 그리고 니코틴 제거, 동맥경화증, 다발성경화증 등에 의한 노화와 만성질환의 예방 및 위험감소 효과가 있다. 의정부 피부과 리더스클리닉 김성수 원장은 “최근 백옥주사를 비롯해 신데렐라주사, 윤곽주사, 비타민주사, 태반주사, 마늘주사 등은 수술

[더리뷰] 한국전력, 절전포인트제(주택용)와 수요관리형 선택요금제(일반용·산업용) 시행

한국전력, 절전포인트제(주택용)와 수요관리형 선택요금제(일반용·산업용) 시행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3일 -- 한국전력(社長 조환익)은 극심한 전력난이 예상되는 이번 여름에 범국민적 절전을 유도하기 위하여 주거용 주택용을 대상으로 하는 절전 포인트제와 일반용·산업용을 대상으로 하는 수요관리형 선택요금제(Critical Peak Pricing, 이하 CPP 요금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주택용 절전포인트제는 주거용 주택용 고객(아파트 포함)을 대상으로 8~9월분 요금에 시행되며, 기준사용량 대비 20% 이상 절감시 해당월 전기요금의 일정부분을 절전포인트로 적립하고, 금년 말까지 고객이 희망하는 월의 전기요금에서 감액하는 제도이다. * 기준사용량 : 2010~2012년 해당 월 평균 사용전력량 절전포인트는 기준사용량 대비 사용전력량을 30% 이상 절감시 해당월 전기요금의 10%, 20%이상 30%미만 절감시 해당 월 전기요금의 5%를 지급(1 절전포인트는 전기요금 1원에 해당)할 계획임 CPP 요금제는 여름철 7~8월 중 피크일을 10일 지정하여 지정된 피크일의 최대부하시간대 사용전력량 단가를 현행 단가보다 3.4배 수준으로 높이고, 지정일의 다른 시간대 및 비 지정일의 모든 시간대의 단가를 0.8배 수준으로 낮추어, 고객은 높은 단가가 적용되는 피크일의 최대부하시간대 사용량을 낮은 단가의 비피크일 또는 다른 시간대로 이전하여 전기요금 절감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선택형 요금제이다. * 7~8월 최대부하시간대 : 오전 11~12시, 오후 1~5시 대상고객은 지난 동계 계약전력 3천kW미만에서 5천kW미만 일반용·산업용 고객으로 확대하였음 금번 하계에는 실질적인 피크감축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개별 고객의 기준부하 대비 일반용은 5%, 산업용은 10% 이상 감축을 해야만 전기요금 절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음 * 기준부하 : 피크일 이전 평일 6일의 최대부하시간대 평균사용량 주택용 절전포인트제는 6.24일부터 7.24일까지 고객센터(국번없

[더리뷰] 도서출판 미래주니어, 아마존 베스트셀러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5’ 출간

도서출판 미래주니어, 아마존 베스트셀러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5’ 출간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3일 --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5’는 학교 신문기자가 되어 고민상담 칼럼니스트가 된 니키의 흥미진진한 일상을 담았다. 자신을 찌질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친구들을 위해 어떤 일이라도 하는 니키의 진정한 용기와 우정에 독자들은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32개 나라에서 출간된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시리즈 아마존과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에 오를 정도로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시리즈는 출간되기 전부터 이미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다. 재치 넘치는 문장과 코믹한 그림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현재 32개 나라에서 출간되어 어린이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만물박사 양이 된 니키의 유쾌 통쾌한 일상 속으로 니키의 인생에 허락도 없이 끼어들어서 사사건건 훼방을 놓는 매킨지! 니키와 친구들은 새해 첫 날부터 매킨지에게 통쾌한 복수를 감행한다. 하지만 결국 그 일로 니키는 매킨지에게 협박 아닌 협박을 당하게 된다. 짝사랑 브랜든과 단짝친구인 조이와 클로에를 지켜내기 위해 니키는 학교 신문기자가 되어 고민상담 칼럼을 연재하기 시작한다. 만물박사 양이 전하는 시원하고 재치 있는 조언은 학교 친구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는데……. 친구들의 고민도 들어줘야 하고, 매킨지도 감시해야 하는 니키의 정신없이 바쁜 하루하루를 신나게 따라가 보자!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는 시리즈로 구성되었으며,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1’,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2’,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3’, ‘내가 만드는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5’가 출간되었다. 곧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6’도 이어서 출간될 예정이다. 영문 사이트인 www.dorkdiaries.com 에 방문하면 도크 다이어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재미있는 동영상, 음

[더리뷰] 대웅제약, 습윤드레싱 ‘이지덤플러스’ 씬, 밴드 2종 출시

대웅제약, 습윤드레싱 ‘이지덤플러스’ 씬, 밴드 2종 출시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3일 --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13일 기존 습윤드레싱보다 두께가 얇고 치유력을 높인 습윤드레싱 ‘이지덤플러스 씬’(THIN, 성분:하이드로콜로이드100%)과 ‘이지덤플러스 밴드’(성분 동일)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지덤플러스 씬은 상처부위의 진물을 흡수, 정화하여 습윤환경을 유지시켜주는 제품으로 딱지생성을 억제해 상처부위의 흉터를 최소화하고 새살재생을 촉진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지덤플러스 밴드는 이지덤플러스 씬과 동일 원단을 사용해 일반밴드형태로 출시한 국내 유일제품이다. 이지덤플러스 씬은 하이드로콜로이드 함량이 100%인 2세대 하이드로콜로이드로 함량이 90%정도인 1세대 습윤드레싱과 달리 색소와 방부제, 접착제 등이 첨가되지 않아 알러지나 부작용 우려가 낮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 의뢰한 피부자극시험(MTK-5844) 결과에서도 ‘홍반, 가피 및 부종 등의 어떠한 피부반응도 관찰되지 않아 1차 피부자극지수 ‘0.0’으로 평가, ‘비자극성’으로 판명’됐다. 또한 이지덤플러스의 자외선차단기능(SPF50)도 유지하여 상처치유과정에서 생성되는 새살이 자외선에 의해 어둡게 변하는 것을 막아준다. 대웅제약 송범희 PM은 “이지덤플러스 씬과 밴드가 기존 습윤드레싱보다 얇은 두께임에도 진물을 흡수하는 흡습력은 3~9배 가량 높아 상처치유기간을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다”며 “피부가 예민한 아이들이나 여성을 타겟으로 마케팅 활동을 집중해 국내 상처치료제 시장을 주도하는 제품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덤플러스 씬을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각지지 않게 둥근 모양으로 자른 후 상처 부위에 붙여 30초간 손으로 눌러주면 체온에 의해 피부에 잘 밀착된다. 

[더리뷰] ‘2013 제2차 가족친화포럼’ 첫 지방 개최

‘2013 제2차 가족친화포럼’ 첫 지방 개최 - 중소기업의 가족친화경영 확산 방안 - 경성정공, 산호수출포장, 천호식품 우수사례 발표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3일 --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는 6월 17일 오후 2시 창원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의 가족친화경영 확산 방안”이라는 주제로 ‘2013 제2차 가족친화포럼’을 개최한다. 지방 첫 개최지인 경남·부산 지역은 서울 다음으로 가족친화인증기업이 가장 많은(47개소) 곳으로 가족친화포럼 개최를 통해 가족친화경영 지역 확산을 기대해본다. 본 포럼은 CEO가 참여하는 1부 오찬 간담회에서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 방안과 추진 시 애로사항, 정부의 역할 등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하며, 2부 워크숍은 여성가족부 조윤선 장관의 “박근혜정부 일·가정 양립정책 방향”에 대한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전문가 특강으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홍승아 박사의 “가족친화기업의 경영 성과”를 주제로 가족친화인증제와 가족친화지수를 살펴보고 정책 과제로 중소기업형 인증지표 개발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가족친화경영 도입을 장려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또한 근로자가 셋째 자녀 출산 시 최대 1,220만원의 출산 축하금을 지원하는 천호식품㈜은 교육비 지원 등 자녀출산 및 교육지원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발표하며, 경성정공은 가족여가문화촉진제도를 중심으로 장기근속자에 대한 리프레시 휴가 지원, 해외 유수업체 벤치마킹을 위한 근로자 해외방문 등에 대한 내용을, 산호수출포장㈜은 근로자의 가족관계증진을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가족초청행사)’ 개최 등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다. 가족친화포럼은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직장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1년 3월 창립한 자발적 협의체로서 현재 250여개 기업(기관)과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회원 워크숍을 통해 가족친화 전문가 강연과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경남·

[더리뷰] 수출입은행, 선박제작금융 지원 5000억원 더 늘렸다

수출입은행, 선박제작금융 지원 5000억원 더 늘렸다 [더리뷰=박준식기자]2013년 06월 13일 -- 한국수출입은행( www.koreaexim.go.kr , 은행장 김용환, 이하 ‘수은’)은 세계 조선 시황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조선사들을 돕기 위해 당초 계획보다 5000억원 늘어난 총 4조원의 선박제작금융을 올해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세계 경기 불황으로 해외선주들은 선박 건조대금을 가급적 나중에 지불하는 이른바 ‘헤비 테일(Heavy Tail)’ 방식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 때문에 국내 조선사들은 배를 건조하는 기간동안 제작에 들어가는 자금을 자비로 부담하거나 선박금융기관에서 조달해야 하는 상황이다. 여기에 더해 막대한 외환보유고를 바탕으로 금융지원을 받고 있는 중국 조선업체들의 맹공세와 엔저효과로 가격경쟁력을 내세우고 있는 일본 조선업체들과의 경쟁도 국내 조선업체들로선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런 국내 조선업계 사정을 감안해 수은이 이번에 선박제작금융을 크게 확대한 것이다. 정부가 지난달 7일 추가경정예산안 배정을 통해 수출 중소·중견기업, 조선업 등 취약산업의 지원 확충 명목으로 수은에 800억원을 출자한 것도 선박제작금융 확대에 일조했다. 세계경기 침체로 만성적인 자금난에 빠진 국내 해운사들에 대해선 유동성 공급을 위해 5000억원의 금융이 제공된다. 수은은 지난 4월 기존 외항선박구매자금, 중고선박구매자금, 포괄수출금융 외에 ‘외항선박운항자금’을 도입한 바 있다. 외항선박운항자금이란 국내 해운사가 용선주와 장기간의 운항계약을 맺고 배를 운항할 때 생길 미래의 운송료 수익을 담보로 운항자금을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국내 해운업계는 최근 세계경기 침체에 따른 물동량 부족으로 2년 연속 대규모 적자를 기록할 만큼 사정이 좋지 않은 상황이다. 수은 관계자는 “우리 조선업체들이 앞선 기술력으로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에 힘쓰고 있으나, 중국과 일본의 조선업체들의 추격이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우리 조선업체

[더리뷰] 코스타리카, 한국문화 카라반 행사 개최

코스타리카, 한국문화 카라반 행사 개최 [더리뷰=장영승기자]2013년 06월 13일 -- 주코스타리카 대사관은 6.5(수) 코스타리카 태평양 연안 남부에 위치한 도시 케포스(Quepos)를 방문하여 한국문화 카라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케포스에 소재한 현지 초등학교인 ‘대한민국 학교’ (Republic of Korea School)가 1983년에 학교명을 ‘대한민국’으로 채택한지 30주년을 맞이하여, 대사관과 학교가 지난 30년간 쌓아온 우정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지역사회에 한국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많은 의의가 있었다. * 코스타리카 내 19개 외국명 학교 중 아시아 국가명을 채택한 경우는 ‘대한민국 학교’가 유일하며, 대사관은 2011년 국민성금으로 학교시설 개보수, 2012년 학생 및 교사 방한 초청 등 학교와 활발히 교류 * 동 학교는 1939년 설립되었으며, 1983년 양국 간 우의와 협력 증진을 위해 ‘대한민국 학교’로 명칭 변경 행사는 한국소개 강연 및 동영상 시청, 한식 강습회 및 시식회, 태권도 시범, 한복 입어보기, 전통놀이(제기, 팽이, 투호) 체험 순서로 다채롭게 진행되었고, 참석자(지역 유력인사, 학생, 교사, 학부모 등 200여 명)들은 시종일관 뜨거운 관심과 호기심을 가지고 한국문화 체험에 즐겁게 동참하였다. 많은 참석자들은 행사를 통해 한국의 유구한 역사, 다채로운 문화, 경이적인 발전상을 이해하게 되었고, 한국과 더욱 가까워진 것 같다고 이야기하면서, 특히 지방에서 단조롭게 생활하는 자신들의 어린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6.10(월), 주재국 주요 일간지 ‘라 쁘렌사 리브레(La Prensa Libre)’는 동 행사를 소개하면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 소개, 한국음식 강습회 및 시식회, 태권도 시범, 한복입기 체험, 한국전통놀이 소개 등을 통해 선진국 한국을 새롭게 아는 계기가 되었다고 보도했다. 이번 행사는 또한 케포스 거주 우리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