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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매거진]톡톡 튀는 신세대 감각으로 국내와 세계시장 겨냥

톡톡 튀는 신세대 감각으로 국내와 세계시장 겨냥 해외사업부 신설해 우수 인력 영입, 일본에 이어 싱가포르 진출도 성공 최근 한 청년 기업가가 단단히 사고를 쳤다.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에서 출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국내 모바일 광고 애플리케이션 업체로는 최초로 싱가포르에 진출했기 때문이다. (주)앱디스코의 정수환 대표는 차별화된 세일즈 마케팅을 위해 현지 업체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싱가포르 진출을 알렸다. 이와 함께 대형 편의점, 커피 전문점 체인 등 싱가포르 내 다양한 기업들이 애드라떼 입점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정보기술산업이야말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어린나이에 IT 업계에 입문한 (주)앱디스코 정수환 대표는 2010년 8월 모바일 광고플랫폼 기업인 앱디스코를 창립해 생소하기만한 모바일 광고 시장을 개척했다. 선도적이고 창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치 디스코를 추는 것과 같이 신나고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주)앱디스코가 톡톡 튀는 신세대 감각이 듬뿍 담긴 ‘애드라떼’와 ‘라떼스크린’으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생소한 모바일 광고시장 개척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과학부 06학번인 앱디스코 정수환 대표는 ‘정보기술산업이야말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어린 나이에 IT업계에 입문, 착실히 사회 경험을 쌓았다. 그리고 2010년 8월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인 앱디스코를 창립해 생소하기만한 모바일 광고 시장을 개척했다.직원 대다수가 정 대표와 같은 20∼30대로 구성돼 있는 앱디스코는 급변하는 IT 시장에서 새로운 감각과 아이디어로 참신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며 새로운 시장 선출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회사의 대표 애플리케이션인 ‘애드라떼’와 ‘라떼스크린’을 선보이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두 애플리케이션은 기존의 진부한 애플리케

[시사매거진:하트사인]세계최고의 자동 심장 제세동기 ‘HeartSine’, 국내 판매 실시

세계최고의 자동 심장 제세동기 ‘HeartSine’, 국내 판매 실시 영국의 최고의료기 개발업체 하트사인 세계최고의 자동 심장 제세동기 'HeartSine' 2012년 8월 5일 선한 사마리아인법 응급의료 개정안에 따라, 급심정지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의료기기인 자동 심장 제세동기(AED)의 의무화 시행령이 발효됐다. 이에 지난 해 말 (주)헬스앤드림이 세계 최고의 AED개발 업체인 하트사인과 국내 공급계약을 채결했다. 영국의 최고의료기 개발업체인 하트사인은 백악관, Airforce1, 유럽의회 등에 AED를 설치하는 등 세계 최고의 인지도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보급업체인 ㈜헬스앤드림(www.heartsine.co.kr)은 2013년부터 응급상황 AED 교육사업을 추진중이며, 판매를 비롯한 렌탈서비스 등 소비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방식으로 의료기 보급에 힘쓰고 있다. 하트사인은 세계 최고의 인지도 및 기술력을 갖춘 만큼 국내에서도 급심정지 안정망과 교육서비스가 잘 갖춰져서 위급상황에서 안타깝게 생명을 잃는 피해자가 없길 기원하며, 국내 안전사고 대처를 위한 서비스를 아낌없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제품문의 : 하트사인 국내 공식대리점 1544-2634)

[시사매거진:프리텔레콤]“대한민국 대표 요금제로 통신비 부담 잡겠다”

“대한민국 대표 요금제로 통신비 부담 잡겠다” 가입비 없어 저렴, 휴대폰을 편의점에서 구입한다 ▲ 김홍철 대표는 “고객들이 원하는 가치를 어떻게 창출할 것이냐에 대해 계속 고민 중입니다”라고 전했다. 프리텔레콤은 통신요금 부담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2010년 KT 1호 MVNO사업자로 선정되며 높은 품질, 저렴하고 실용적인 통신서비스로 국민생활의 편익 증대에 힘써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국내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전국 편의점(CU)에 있는 현금지급기를 이용해 휴대폰에 가입하고 요금을 충전할 수 있는 알뜰폰(MVNO)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는 BGF캐시넷과의 업무 제휴에 따른 것으로 전국 7,900여 개의 CU(구 패밀리마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프리텔레콤의 휴대폰 서비스에 가입하려면 CU 매장 내의 현금지급기에 간단한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휴대폰 판매점에서 제공하는 대리점 수수료가 없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프리텔레콤은 알뜰폰과 함께 힘차게 시작한 2013년의 경영 키워드를 ‘고객가치증대’로 정하고 통신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김홍철 대표는 “고객들이 원하는 가치를 어떻게 창출할 것이냐에 대해 계속 고민 중입니다”라며 “콘텐츠 개발,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 솔루션 개발 등을 위해 연구 중에 있으며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약정, 의무부가서비스 등의 제약으로부터 자유 제공 프리텔레콤이라는 회사 이름만큼 Free 즉, 모든 통신서비스에서의 제약에서 고객을 자유롭게 해야 한다는 김대표는 마케팅 슬로건을 “Are you free”로 정하고 고객의 통신비 부담을 해소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경영에 임하고 있다. 요금제 뿐만이 아니라 단말기 할부금, 약정에서 자유로워져야 한다는 것이 프리텔레콤의 경영 방침이다. 이에 맞춰 프리텔레콤은 약정 및 각종 의무부가서비스가 없으며, 요금제

[시사매거진:샬롬엔지니어링]토털 솔루션 통해 안전운행과 예방정비 실현

토털 솔루션 통해 안전운행과 예방정비 실현 실제와 같은 모션체험 교육으로 긴급 발생 시 정교한 제동 조작과 대처 가능 철도는 육상운송의 대표적인 수송수단이다. 1814년 영국의 스티븐슨이 증기 기관차를 발명하면서 철도 역사는 시작됐다. 이후 1825년 영국이 처음으로 철도 건설을 시작한 이래 많은 나라들이 철도를 건설했으며, 우리나라는 1899년 제물포와 노량진을 잇는 경인선 철도가 처음으로 개통됐다. 이어 경부선, 경의선, 호남선 등이 차례로 개통되면서 대한민국 영토에 많은 철로가 놓이게 됐다. 철도의 시작은 교통수단의 일대 혁신이었다. 다른 육상 교통에 비해 안전하고 정해진 시각에 맞춰 운송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지 못하지만 우리나라 철도는 세계적인 수준이다. 세계 철도차량 제조업체 10위권 안에 우리나라 기업인 현대로템이 당당하게 올라 있는가 하면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최근 인도 델리도시철도공사와 인도남부 케랄라 주의 고속철도 실시설계에 대한 기술자문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는 고속철도 실시설계를 시행하던 델리도시철도공사가 지난 5월 고속철도 건설경험이 풍부한 한국철도시설공단에 기술자원을 요청하면서 성사된 협약이다. 이에 따라 철도공단은 토목, 궤도, 차량, 전력, 신호, 통신 등 분야별 7명의 전문가를 투입해 현지에서 고속철도 실시설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설계방향 등에 자문할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프랑스, 중국, 일본에 이어 세계 4번째 고속철도 기술보유국이기도 하다. 국토해양부는 지난 2007년부터 총 93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차세대고속철도기술개발사업’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지난 5월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제작한 차세대 고속열차 ‘해무’를 선보였다. 시속 430㎞급 차세대 고속열차인 해무의 등장으로 우리나라 전역을 9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또한 해무는 일본의 신칸센, 프랑스의 테제베처럼 고속열차의 한국형 아이콘으로 거듭나기

[시사매거진:예스피치]예스피치가 열어가는 ‘말 한마디로 통하는 세상’

예스피치가 열어가는 ‘말 한마디로 통하는 세상’ 음성인식 서비스로 보안, 금융, 의료, 교육의 새 시대 열다 음성인식 기술이 자동차, 휴대폰, 콜센터 등 여러 분야에 활용되면서 각광받고 있다. 이에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적인 IT기업들은 음성인식기술 보유 업체와의 인수와 제휴에 앞장서고 있다. IT기능이 복잡해지면서 음성으로 제어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주)예스피치는 일찍이 음성인식 서비스 시장에 뛰어들어 국내의 굵직한 대형 콜센터 ARS 및 대화형 음성인식 ARS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1998년부터 컨텍센터 음성인식 ARS를 연구해온 김재중 대표는 “초반에는 음성인식 시스템이 시장정착에 실패하고 위기도 있었지만 IT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2008년부터 통신, 금융권에 보급이 확산되면서 정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담당자와 통화하지 않고 음성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러한 음성인식 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세계 음성인식 시장은 물론 국내 시장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그 활용분야도 확대되고 있다. 이 같은 음성인식 서비스의 활성화는 음성인식 기술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면서 가능해졌다. 대용량 음성데이터의 저장, 처리 기술이 개발되면서 음성 인식률이 크게 높아진 것이다. 김 대표는 “음성인식은 통계적으로 유사한 음성을 검색하는 방식으로 음성데이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정확도가 높아진다. 클라우드를 비롯해 스토리지와 실시간 처리가 가능한 네트워크 등 컴퓨팅 기술이 발달하면서 많은 양의 음성데이터 저장이 가능해 짐에 따라 음성 인식률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효율적인 콜센터 운영으로 기업의 경쟁력과 영업이익 높여 국내에서 음성인식 서비스가 가장 활성화된 분야는 콜센터다. 사용자는 전체 메뉴를 듣지 않고 원하는 업무를 말함으로써 바로 담당자와 연결할 수 있으며, 담당자와 통화를 하지 않고도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

[시사매거진:타이거컴퍼니]소통의 시대, SNS로 기업경영도 변화한다

소통의 시대, SNS로 기업경영도 변화한다 협업은 물론 기업의 문화까지 창출하는 ‘myWho Enterprise’ 바야흐로 소통의 시대다. 기업경영에 있어서도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대기업의 CEO들도 SNS를 통해 직원, 고객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보이고 있다. 앞선 기업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전략의 밑바탕을 다지기 위해서는 소통혁신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있는 것이다. (주)타이거컴퍼니는 기업용 SNS개발로 변화하는 기업경영 환경에 적합한 기업구조를 만들고 신규 사업의 위험을 최소화 해 가능성을 확장하며, 사업의 역동성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는 단시간 내에 우리 삶에 파고들었다. 친구, 선후배, 동료나 지인들과의 관계망을 구축하는 새로운 장을 열고, 이들의 정보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사회적 관계의 틀을 만들었다. 1990년대 PC통신 기반으로 시작된 SNS는 이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기업경영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타이거컴퍼니 김범진 대표는 “기업용 SNS가 한국 기업의 조직문화, 조직의 운영형태를 바꾸고 있다.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좀 더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기업 내의 열린 소통, 직원의 성장, 지식 공유, 인맥관리 등에서 기업용 SNS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직원들 서로가 정보를 공유하며 협업하도록 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그동안 기업들이 기능중심의 서비스에 치중했다면 이제는 SNS를 통한 소통과 집단지성, 협업의 장점을 적용한 새로운 그룹웨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모바일 기기의 폭발적 보급과 다양한 SNS가 제공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SNS를 기업 내·외부를 연결하는 효과적인 정보 소통 수단으로 활용하거나 기존의 시스템들과 효과

[시사매거진:골프] 골프남녀노소 편안하게 즐기는 플레이의 묘미

남녀노소 편안하게 즐기는 플레이의 묘미 8번홀과 9번홀에 라이트 설치, 저녁에도 라운드 가능 과거의 골프는 부유의 상징이자 부유층의 전유물이었다. 하지만 이제 골프는 국민 스포츠로 한 걸음씩 다가서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됐다. 남녀노소 누구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골프가 대중화되기까지 가장 큰 걸림돌은 만만찮은 비용이었다. 필드에 한번 나가려해도 서민들에게는 여간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용인CC(컨트리클럽)는 이러한 부담을 한꺼번에 날려주는 퍼블릭골프장이다. 용인CC는 수도권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퍼블릭골프장이다. 퍼블릭골프장은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아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골프장으로 최근 몇몇 회원제 골프장들이 퍼블릭으로 전환할 정도로 수요가 늘고 있다. 퍼블릭 골프장이라고 해서 시설이 미비하거나 서비스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18홀 규모인 용인CC는 보다 많은 골퍼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8번홀과 9번홀에 라이트를 설치해 길어진 일몰에 대체, 저녁에도 라운드를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그리고 뭐니 뭐니 해도 도심과 가깝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도전과 열정을 자극하는 18홀 2005년 11월5일에 오픈한 용인CC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플레이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10여 개의 크고 작은 연못, 계류, 인공폭포 등과 적송, 스토로브 잣나무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코스는 골퍼들에게 편안함과 동시에 아늑함까지 선사한다. 여기에 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뽐내는 18개의 홀은 골퍼들의 도전정신과 열정을 자극한다. 특히 650야드의 파5홀을 보유하고 있어 골퍼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박연유 대표가 “골프를 좋아하는 마니아로서 마음속에 그리고 있던 아름다운 골프장의 모습을 재현했다”는 용인CC는 경영자로서가 아닌 골프를 진심

[시사매거진:대성아트론]“지구가 돌면 믹서기도 돈다”, 멈추지 않는 열정으로

“지구가 돌면 믹서기도 돈다”, 멈추지 않는 열정으로 쉼 없는 연구로 국내 발명산업과 국가 경제에 기여할 터 한 가지 일과 기술에 정진해 거기에 정통하고자 하는 정신과 자세를 말하는 장인정신. 이는 기업가에게 있어서 매우 귀중한 덕목이다. 믹서기라는 한 분야에서 30여 년을 경영해 오고 있는 대성아트론의 설용석 회장은 “장인정신으로 기업을 경영했기에 지금의 자리에까지 올 수 있었다”라고 말한다. 기업을 운영함에 있어 한 눈 팔지 않고 오로지 한길을 오기는 쉽지 않을 터. 한 분야에서 오랫동안 살아남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개발을 통한 발전을 이뤄야 하고, 다른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욕심을 자제해야 하기 때문이다. 더 편리하게, 더 아름답게, 더 튼튼하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해온 대성아트론은 1982년부터 믹서기 제품으로 시작해 시대의 변화에 맞는 기술, 기능, 디자인을 발전시켜 항상 변화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우직하게 한 우물만 파온 결과, 스위스, 미국, 독일 등의 전시회에서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 특허출원은 물론 미국 등 선진국에서도 특허를 출원하며 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설 회장은 “미래를 지배하는 기업의 힘의 원천은 바로 장인정신의 회복에 있다”고 말할 만큼 뚝심 있는 리더다. 일찍이 믹서기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알아본 그는 대성전기를 설립했다. 그의 첫 작품은 ‘대성맷돌’로 물과 재료를 넣고 가는 기존의 방식을 타파하고 고춧가루, 깨 등의 마른 재료를 넣어 빻는 제품이었다. 성공적으로 첫 제품을 생산한 그는 그 후 다양한 믹서기 기능을 개발하는데 온힘을 쏟았다. 그 결과 설 회장이 믹서기와 관련해 취득한 실용실안과 상표권을 포함한 특허만도 130여 종에 달한다. 삶을 윤택하게 하는 기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기술 우리나라에도 강소기업이 많다. 각 기업만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만든 제품들이 소비자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게

[시사매거진]뮤지컬 캐치미이프유캔

일시: 2012년 12월14일∼2013년 2월9일 장소: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부모의 이혼으로 무작정 가출한 프랭크. 본격적으로 남을 속이는 천재적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한 프랭크는 기자를 사칭해 항공사의 허점을 알아내고 조종사로 위장해 모든 항공 노선에 무임승차하는 것은 물론 회사 수표를 위조해 전국 은행에서 140만 달러를 가로챈다. 하지만 꼬리가 길면 밟히는 법. 21년 경력의 FBI 최고의 요원 칼 해너티가 프랭크의 뒤를 쫓고, 오랜 추적 끝에 드디어 프랭크의 호텔방을 덮치지만 프랭크는 정부 비밀요원으로 둔갑, 증거물을 챙긴다며 위조수표를 챙겨 들고 여유롭게 빠져 나온다. 자신을 속인 프랭크가 겨우 고등학생이라는 사실에 자존심이 무너진 해너티는 과연 프랭크를 잡을 수 있을까. 한일최초 공동제작방식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잭더리퍼’ 일본공연 대성공을 거둔 공연제작사 (주)엠뮤지컬(제작·기획 김선미 대표)이 오는 2012년 12월14일(금)부터 2013년 2월9일(토)까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캐치미이프유캔’을 공연한다. 뮤지컬 <캐치미이프유캔>은 2011년 브로드웨이 최신 흥행작으로 초연된 지 1년 만인 2012년 3월, 세계 최초 라이선스로 한국에 입성한 사실만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이번 공연에서 전세계를 뒤흔들 매력적인 주인공 프랭크 役은 진정성 있는 배우 엄기준과 만능 엔터테이너 규현, 무대에서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누나 팬들의 가슴을 뒤흔들었던 사랑스러운 Key, 뮤지컬 매력에 푹 빠진 배우 박광현이 초연에 이어 연말에도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것이며, 김동준(제국의 아이들)과 손동운(비스트)이 이번 작품을 통해 뮤지컬 첫 신고식을 치른다. 프랭크를 쫓는 집념의 FBI요원 칼 해너티 役에는 초연 공연 때 큰 호평을 받았던 두 명의 히어로가 계속 함께 한다. 관중을 압도하는 매력적인 보이스 김법래와 변신이 두렵지 않은 뮤지컬계의 신사 이건명은 더

[시사매거진] 술, 기분 좋게 마시고 깔끔하게 깨는 노하우

술, 기분 좋게 마시고 깔끔하게 깨는 노하우 물은 음주로 인한 탈수 현상을 막을 수 있는 최상의 방법 2013년 01월 07일 (월) 22:58:30 김득훈 부장 sisa1016@sisamagazine.co.kr 새해만 되면 하는 다짐들이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금주, 금연, 다이어트일 것이다. 하지만 이 다짐들은 또 그만큼 깨지기 쉬운 다짐들로, 작심삼일(作心三日)의 요주다. 특히 연말동안 이어진 술자리로 깨질 듯 아픈 머리와 울렁거리는 속을 부여잡고 ‘기필코 술을 끊고야 말겠다’고 다짐해도 새해가 밝아 한잔하러 나오라는 연락에는 못 이기는 척 나가는 게 어찌 보면 우리네 정인지도 모른다. 이왕 마실 술, 그렇다면 즐거운 마음으로 마시고, 덜 취하고, 다음날 조금 더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마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위스키 ‘킹덤’이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숙취해소법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통해 깔끔한 술자리와 그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물은 술에 물탄 듯 마셔야 한다? OK! 물은 숙취해소에 가장 좋다. 술을 마시기 전부터 시작해 마시는 중간, 술을 마신 후에도 물을 많이 마시면 그만큼 숙취해소에 좋다. 물은 음주로 인한 탈수 현상을 막을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인 데다가 체액을 늘려줘 알코올을 체내에 희석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물이라도 다 좋은 건 아니다. 너무 차가운 냉수는 갈증만 해소시킬 뿐 숙취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따뜻한 물을 천천히 오래 마시는 것이 속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물 이외에도 꿀물, 비타민이 가득한 생과일주스, 유자차, 매실차, 배즙, 오이즙, 수정과 등도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다. 그렇지만 여기서도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술을 마시면서 음료를 같이 마시면 술의 쓴맛을 중화시켜 오히려 과음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술을 마시기 전이나 마신 후에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다. 숙취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