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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6, 2013의 게시물 표시

[더리뷰] 구직자 3명 중 2명, “창업하고싶다”

구직자 3명 중 2명, “창업하고싶다” - 창업하면 최소월 순수익 ‘357만원’은 되야 - 창업 희망아이템 1위 ‘카페’, 2위는?         [더리뷰=장영승기자]2013년 06월 19일 -- 창업에 대한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구직자 3명 중 2명은 향후 창업을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취업포털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 )이 최근 한 달간 전국에 있는 구직자 2289명을 대상으로 ‘창업과 아르바이트 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66.4%가 창업을 하고 싶다고 응답했다고밝혔다. 특히 전체 연령대중 30대가 창업에 대한 생각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30대가 82.5%로 창업 희망자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50대(80.9%), 40대(77.1%),20대(62.2%), 10대(58.8%)순으로나타났다. 전체 응답자가가장 희망하는 창업 아이템 1위는 ‘카페’가 차지했으며 32.8%에 달했다.2위는 ‘음식점’(20.2%)이 차지했고, ‘의류잡화매장’(9.5%)이 3위에올랐다. 이 외에 ‘펜션’(6.2%),‘베이커리’(5.2%), ‘편의점’(3.8%) 등의아이템을 꼽았다. 이 가운데 세대별로는 유일하게 40대만 ‘음식점’이 1위를 차지했고, 다른 연령층은 모두 창업 아이템 1위로 ‘카페’를 손꼽아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창업붐과 함께 창업이 성공하기가 어려운 일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실제로 구직자 10명 중 7명(68.3%)은창업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다고 응답했다. 창업 희망자에게성공할 확률을 질문한 결과, 성공할 확률이 ‘30~50%’(28.6%)를꼽는 구직자가 많았고, 다음으로 ‘10~30%’(25.7%)를, 열에 아홉은 실패한다(10% 미만)는 응답도 14%를 차지했다. 반면, 창업 성공에 대해 낙관적인 의견은 ‘50~70%’ 21.1%,‘70~90%’ 7.3%, ‘90~100%’ 3.3%로 나타났다. 또 창업 후매월 최소한 순수익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더리뷰] 필로소피, 한 여름에도 보송보송한 피부를 위한 모공 라인 ‘토탈 매트니스’ 출시

필로소피, 한 여름에도 보송보송한 피부를 위한 모공 라인 ‘토탈 매트니스’ 출시 [더리뷰=박준식기자]2013년 06월 19일 -- 미국 탑 스킨케어 브랜드 필로소피가 여름철 과잉 분비된 피지를 조절하고 늘어진 모공에 탄력을 찾아줄 ‘토탈 매트니스(total matteness)’ 라인을 출시했다.       모공 전용 라인 ‘토탈 매트니스’는 대나무와 렌즈 콩, 빙하점토 등 천연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땅김 없이 모공 속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모공 벽에 탄력을 부여한다. 산뜻한 질감의 토너, 세럼, 클렌저 겸 마스크 총 3종으로 구성되었다. ‘토탈 매트니스 토너’는 항산화 효과를 지닌 렌즈 콩 씨앗 추출물을 함유해 모공 수축에 도움을 주고, 젖산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든다. 가격은 29,000원(240ml). ‘토탈 매트니스 세럼’은 렌즈 콩 씨앗 추출물로 모공을 조여줄 뿐 아니라 대나무 추출물과 살리실산을 함유해 과도한 피지 조절 및 묵은 각질 관리 기능을 한다. 4주간 43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 토탈 매트니스 세럼 1회 사용 후 70%, 4주 사용 후 88%의 사용자가 모공이 눈에 띄게 수축되었다고 응답했으며, 91%의 사용자가 과잉 피지 개선 효과를 보았다고 답했다. 가격은 60,000원(30ml). ‘토탈 매트니스 클렌저+마스크’는 빙하점토 성분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말끔하게 제거한다. 빙하점토는 청정지역에서만 추출되는 희귀 점토로 미네랄을 다량 함유해 다양한 피부 고민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매일 세안 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일주일에 한 번은 얼굴에 도포했다가 씻어내는 모공 수렴 마스크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35,000원(150ml). 한편, 필로소피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토탈 매트니스’ 라인 구매 시 ‘토탈 매트니스 토너’ 샘플(30ml)을 증정하고, 구매 제품에 따라 필로소피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기획 샘플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더리뷰] 직장인, 재테크 시작은 ‘첫 월급부터’

직장인, 재테크 시작은 ‘첫 월급부터’ - 돈 관리 필요시기 “취업을 하면 바로 시작” 41.8% - 돈 관리 어렵게 하는 가장 큰 걸림돌 ‘쥐꼬리만 한 월급’ 64.6%         [더리뷰=장영승기자]2013년 06월 19일 --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돈 관리의 시작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면서도 쥐꼬리만 한 월급 때문에 돈 관리하기를 힘들어 하고 있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 www.jobkorea.co.kr )가 출판사 엘도라도와 함께 남녀 직장인 1032명을 대상으로 ‘피 같은 내 월급 관리’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돈 관리가 언제부터 필요한지 묻는 질문에 ‘취업을 하면 바로 시작’이라는 응답이 41.8%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다음으로 39.9%가 ‘학창 시절부터 미리미리’라는 응답이 나와,전체 81.7%비율이 돈을 버는 처음부터 또는 그 이전부터 빨리 재테크를 준비해야 한다고 여겼다.그밖에 △취업하고 사회생활 적응하고 나서(14.8%) △결혼을 준비할 때(2.7%)△결혼 후에(0.8%) 순으로 조사됐다. 실제 돈 관리를 한 시기 역시 ‘취업 직후부터’라는 응답자가 37.5%로 가장 많았다.이어 △취업 후 직장에 자리잡고 나서(28.2%) △취업 전부터(23.1%)△아직 관리 안 한다(9.0%) △학자금대출 갚고 나서(2.2%)순이었다. 돈 관리를 어렵게 하는 가장 큰 걸림돌을 묻는 질문(*복수응답)에 ‘쥐꼬리만 한 월급’이라는 응답이 전체 응답률 64.6%로 가장 많았다.다음으로 △지름신(33.6%) △술,친구들과 놀기_주신(23.4%)△재테크 공부 부족(22.4%) △학자금 대출(14.0%)△기타(4.7%) 순으로 나타났다. 직장인들은 피 같은 월급을 어떻게 관리할까?특별한 관리 비법으로는 ‘적금이나 예금으로 안전하게 관리한다’가 응답률 61.4%로 가장 많았다.이어 △가계부를 쓴다(27.6%) △아직 특별한 관리 비법이 없다(23.0%)△보기 항목 모두 다 조금씩은 하고 있다(16.0%) △펀드나

[더리뷰]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쿨 섬머 나잇 패키지 선보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쿨 섬머 나잇 패키지 선보여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www.facebook.com/iccoex )는 여름을 맞이해 편안히 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들어간 쿨 섬머 나잇 패키지를 7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쿨 섬머 패키지는 ‘해가 지면 시작되는 여름의 다채로운 낭만’이라는 주제 아래 호텔 안에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 먼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지하 코엑스 몰에 위치한 영화관에서 원하는 영화를 편한 시간에 즐길 수 있는 무료 영화 예매권 2매가 제공되며 전 레스토랑에서 하이네켄 생맥주 2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주요 레스토랑(아시안 라이브, 브래서리, 스카이 라운지)에서 이용 가능한 식사 15% 할인권도 함께 증정된다. 또한 클럽 객실을 선택한 고객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파티쉐가 야심차게 준비한 로비 라운지 쿨 빙수 중 한가지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쿨 빙수는 모두 세 종류로 필리핀산 ‘퓨어 코코넛 워터’를 사용해 진정한 열대 코코넛의 맛을 살린 쿠룸바 빙수,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방의 로제 스파클링 샴페인과 달콤한 망고 얼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망고 스파클링 빙수’, 국내산 전통 팥을 주재료로 수박, 멜론, 등 제철 여름 과일과 함께 시원하게 즐기는 과일 팥빙수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조식과 간단한 식음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클럽 라운지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패키지 고객은 피트니스 클럽 및 수영장, 사우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후 2시까지 늦은 체크 아웃도 가능하다. 패키지 가격은 수페리어 22만 5천원, 클럽 수페리어 29만 5천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며, 패키지 이용은 7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가능하다.

[더리뷰] 신인가수 조아진 신곡 ‘돌려라 돌려’ 유튜브 타고 인기 몰이

신인가수 조아진 신곡 ‘돌려라 돌려’ 유튜브 타고 인기 몰이 - ‘돌려라 돌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5만 건 돌파 - 깔깔깔가요봉사단 회장으로 활동하며 연 평균 100회 이상 노래봉사 이어가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7일 -- 신인 트로트 가수 조아진의 신곡 ‘돌려라 돌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5만 건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조용필의 바운스, 싸이의 강남스타일, 잰틀맨의 히트 속에서 신인 트로트 가수로는 상상하기 힘든 조회수다. 최근 1집 ‘돌려라 돌려’ 앨범을 낸 가수 조아진은 평범한 주부였다. 2008년 부천여성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노래와 첫 인연을 맺어 노래봉사를 시작한 조아진은 현재 깔깔깔가요봉사단 회장을 맡고 있다. ‘깔깔깔가요봉사단’은 매년 평균 100회가 넘는 노래봉사로 요양원, 다문화가정, 장애인, 재소자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선물하고 있다. 경기도 부천시장 김만수의 시정메모에서는 깔깔깔가요봉사단을 기부천사로 소개하기도 했다. 가수 조아진은 “봉사를 하면서 오히려 그들에게서 새로운 희망과 도전을 배웠다.”고 말하며 40대에 처음 노래봉사가 아닌 정식 앨범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평범한 주부에서 봉사자로, 다시 가수로 변신을 거듭하며 도전하는 인생처럼 조아진은 대표곡 ‘돌려라 돌려’에서 ‘태어나는 건 내 의지가 아니나 삶은 내 의지대로 돌려야 한다.’고 노래한다. ‘돌려라 돌려’는 정연태의 랩 피처링이 더해져 젊은 감각이 돋보인다. 작사와 작곡은 현재 공무원이자 문예운동(구 시와 시론)을 통해 문인으로 등단한 시인이기도 한 신인 작곡가 겸 작사가 정기재가 진행했다. 편곡은 KBS 굿모닝팝스, 싱싱일요일의 주제곡을 제작하고, CCM, 게임기어사운드, 우유송, 광고음악 등 광범위한 작곡분야를 넘나들며 작품을 만들어 온 조형섭 교수가 맡았다. 이번 1집에는 타이틀곡 ‘돌려라 돌려’ 이외에도 애잔한 멜로디에 시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사랑연가’도 수록돼 있다. 김문선 코러스와

[더리뷰] 싱가포르 최대 쇼핑이벤트, ‘싱가포르 대세일’ 개최

싱가포르 최대 쇼핑이벤트, ‘싱가포르 대세일’ 개최 - 7월 28일까지8주간 펼쳐지는 쇼핑 대축제에서 쇼핑뿐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즐길 수 있어 - 개최 20주년을맞아 전세계 쇼퍼홀릭들을 설레게 할 풍성한 프로모션 진행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싱가포르 최대의 쇼핑 이벤트인 ‘싱가포르 대세일’(Great Singapore Sale 이하 GSS) 이 7월 28일까지 싱가포르 전역에서 개최된다. 세일 기간 동안에는 싱가포르의 주요 쇼핑 거리로 잘 알려진 오차드로드 (Orchard Road) 를 비롯해 싱가포르 전역에서 의류, 액세서리 전자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경제적인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호텔 등에서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이 기간 싱가포르를 찾은 관광객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종합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싱가포르 대세일 개최 20주년을 맞아 가장 많은 금액을 사용한 소비자에게 S$20,000 (한화 약 1천8백만원) 을 보상하는 프로모션(GSS 20th Anniversary Biggest Spender Reward)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올해로 10번째 GSS 공식 카드사로 참여하는 마스터카드는 오차드로드, 하지래인, 부기스, 센토사에 쇼핑 트레일을 구성해 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대세일 기간 동안에는 싱가포르 음식 축제(Singapore Food Festival)와 국제 보석 박람회(Singapore International Jewelry Expo)등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어 싱가포르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싱가포르관광청 ( www.YourSingapore.com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더리뷰] 엘리샤코이, 세계 수출국 확대를 통해 해외 시장 적극 공략

엘리샤코이, 세계 수출국 확대를 통해 해외 시장 적극 공략 -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기대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7일 -- 뷰티 한류라는 말이 낯설지 않을 만큼 한국 화장품에 대한 해외 수요가 점점 급증하고 있다.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에서까지 그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 이에 국내 각 뷰티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 가운데 엘리샤코이도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엘리샤코이는 이미 2007년 BB크림 하나로 일본 내에서도 입점 조건 까다롭다는 소니플라자 70여개의 매장에 입점하여 BB크림 단품으로 10만개를 판매하며 첫 해외 수출을 성공적으로 이루었다. 일본 수출을 시작으로 홍콩, 중국, 싱가폴 등 아시아 지역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수출 호조를 이어갔고, 2010년 홍콩 SASA 전 매장 입점, 2011년 중국 SASA 22개 매장에 입점하였으며, 엘리샤코이 일본 법인지사를 설립할 만큼 이미 아시아지역에서는 그 입지를 굳힌 상태이다. 이러한 상승세를 이어 2012년 캄보디아 프놈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였으며 2013년 현재 일본,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캐나다, 몽골, 인도, 유럽, 미국, 태국 등 1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국내에서도 면세점과 관광객 전용 가이드샵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엘리샤코이는 신라, 롯데, 동화면세점 등 주요 면세점에 입점되어 있으며 서울, 부산, 인천, 제주 등 전국 가이드샵에서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그 인기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엘리샤코이측은 “현재 포화상태인 국내 뷰티 시장에서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지금까지 엘리샤코이가 해외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제품의 뛰어난 품질과 해외 각국의 니즈를 파악하여 현지에 맞는 제품을 개발한 점이라 생각한다. 현

[더리뷰] 잠실엘스 109㎡, 초역세권 매물 9억 8천만원에 등장

잠실엘스 109㎡, 초역세권 매물 9억 8천만원에 등장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17일 잠실청운공인중개사에 잠실엘스 109㎡(33평형) 초역세권 매매 매물이 등장하였다. 가격은 9억 8천만원이며 전망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청운부동산 대표는 잠실엘스는 “남향이면서 로열층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매물의 의뢰인은 “실내 확장 공사를 하여 생활 공간이 넓다는 특징도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5일에는 잠실엘스 84㎡(25평형) 초역세권 월세 매물도 출현하였다. 역시 전망이 훌륭한 편이며 인테리어도 우수하다. 금액은 보증금 2억, 월 임대료 110만원이다. 청운공인 박근희 실장은 “남향이며 실내 확장 공사가 완료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송파구 잠실동 잠실엘스 아파트는 입주 5년 차를 맞고 있으며 단지 내에 초·중·고가 모두 있어 아이가 있는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청운공인 김명옥 실장은 “잠실엘스는 재건축된 잠실아파트 중에서 강남 진출이 가장 용이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더리뷰] 내성발톱이 심해지는 여름, 발톱교정기 ‘케이디’로 치료

내성발톱이 심해지는 여름, 발톱교정기 ‘케이디’로 치료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여름만 되면 여성들의 패션 아이템으로 굽이 높은 하이힐이나 화려한 샌들이 인기가 높다. 하지만 샌들을 마음대로 신지 못하는 여성들도 많다. 엄지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드는 내성발톱(=내향성발톱) 때문이다. 내성발톱이 생기면 발톱 주변에 염증이 생기고 심한 경우에 상처 부위가 붓고 곪아 진물이 나기도 한다. 내향성 족지발톱이라고도 불리는 내성발톱은 발톱이 휘어져 자라면서 발톱 양 끝의 살 속으로 파고드는 현상을 말한다. 특히 걸을 때마다 발톱이 살을 찌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악화되면 골반에도 무리를 주어 더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선천적으로 발톱 모양이 휘어져 있거나 발톱 주위에 살이 많이 튀어나와 있으면 발생할 수 있다. 후천적으로는 발톱을 둥글게 깎거나 발톱 무좀 등의 다른 질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무좀을 방치하면 발톱 모양이 변형 되며 꽉 조이는 신발을 장시간 신고 활동했을 때 주로 발생한다. 특히 남자들은 바람이 통하지 않는 군화를 신는 군인에게 많이 발생한다. 내성발톱 발병 초기에는 발톱 부위가 약간 빨개지면서 가벼운 통증이 생겨 불편을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주위에 살이 붙고 진물이 나면서 발톱 주위가 곪는 것과 동시에 냄새와 염증이 반복 돼 걷기 힘들 정도로 악화된다. 과거에는 내성발톱을 치료하기 위해 발톱을 뽑거나 살 속으로 파고드는 양 옆의 발톱을 잘라내는 방법이 유일했다. 하지만 재발률이 높고 외관상으로 좋지 않아 환자들에게 부담감을 주었다. 이런 단점을 완벽하게 극복한 발톱교정기라고 불리는 케이디(K-D) 치료법은 전 세계가 인정한 내성발톱 치료 방법이다. 휘어진 발톱에 케이디(K-D)를 착용해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발톱이 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형상기억합금으로 제작된 케이디(K-D)는 차가운 온도에선 휘어지지만 발톱에서 발생하는 열이 전해지면 서서

[더리뷰] 무료특강교육본부, 경기도 양주 어린이집 연합회 주관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무료특강교육본부, 경기도 양주 어린이집 연합회 주관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더리뷰=박준식기자]2013년 06월 17일 -- 무료특강교육본부 수도권지부 조가영 강사는 6월 19일 19시~20시,양주 어린이집 연합회 김현희 회장 주관 양주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130개시설 원장, 보육교사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동학대란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에 의하여 아동의 건강,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인 발달을 저해할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성적폭력 또는 가혹행위및 아동의 보호자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유기와 방임이 포함된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과 예방을 위해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있는 관내 유명인사들이 참여 할 예정이다. 이날 무료특강교육본부 수도권지부 조가영 강사는 아동학대가 일어나는 원인과 학대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학대의 실태조사 결과 및 아동학대예방 방법, 신고, 처리 등 재미있는 참여식 강의를 통해 현명한 아이를 만드는데 우리 모두 노력하고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을 갖자고 강조할것이다. 무료특강교육본부 관계자는 “딱딱하게 진행하는 타 기관의 강의와 달리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차별화 된 젊은 강사진을 전국지부로 조직하여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몸 개그까지도 하는 프로정신을 갖춘 강사진을 배정해 업체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많은 업체 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후원기업과 연계하여 강사료가 부담되는 업체는 무료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료특강교육본부는 명사특강, 스트레스 대처법, 조직활성화, 이미지 메이킹, 리더십, 뉴 커뮤니케이션, 세일즈 마케팅, 소셜미디어 교육, 펀·유머웃음, CS교육, 생명존중교육,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부모교육, 부부관계 대화법, 자녀교육, 아동학대 예방교육, 자살 예방교육, 게임중독 예방교육, 동기부여, IT관련 직무교육 등 300여 명의 전문 강사진을 보유하고 전국지부에서 유료·무료로 공공기관, 단체, 기업체에 강사

[더리뷰] 맥시코시, 디럭스형 유모차 엘리아 예약판매 돌입

맥시코시, 디럭스형 유모차 엘리아 예약판매 돌입 - 6월 23일까지 롯데아이몰에서 단독 진행…선착순 100명에게 카시트 증정 - 지난 해 11월 소시모 발표 이후 판매 급증…조기품절로 예약판매 진행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소시모 유모차 품질 평가에서 트래블 시스템 부문 1위를 기록했던 맥시코시 엘리아 유모차를 롯데아이몰을 통해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맥시코시의 공식 수입원인 글로벌 유아용품기업 YKBnC(대표 윤강림, www.ykbnc.com )는 맥시코시 디럭스형 유모차인 엘리아(Elea)를 롯데아이몰( www.lotteimall.com ) 단독으로 6월 23일까지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예약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신생아용 카시트 맥시코시 카브리오픽스가 증정된다. 맥시코시 엘리아 유모차는 지난 해 11월, 소비자시민모임이 발표한 유모차 품질 비교 평가에서 시트 사용, 접기, 등받이 조절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아 ‘만족’ 등급을 획득하며 트래블 시스템(Travel System) 부문에서 퀴니 무드와 함께 당당히 공동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트래블시스템은 디럭스형 유모차에 적용되는 기능으로 신생아용 바구니형 카시트와 호환해 차량 이동 시에는 카시트로, 외출 시에는 유모차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신생아부터 4세까지 사용할 수 있는 맥시코시 엘리아 유모차는 원래 크기에서 1/2 크기로 축소해 보관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엘리아는 접는 방식이 2가지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시트를 장착한 상태에서 빠르고 쉽게 접어 보관할 수 있고 보관 공간이 협소할 경우에는 시트를 분리한 후 프레임을 이중으로 접어 최소한의 크기로 축소해 보관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압축 폴딩 기능을 가진 유모차는 디럭스형 중에 엘리아가 유일하다. 또한 맥시코시가 세계적인 카시트 브랜드로 이름이 높은 만큼 안전이 최우선시 되는 카시트 제조 기술을 그대로 적용, 유선형 등받이 시트 프레임 및 4단

[더리뷰] 자전거 레저활동 증가로 사고 빈발, ‘자전거 블랙박스’ 출시

자전거 레저활동 증가로 사고 빈발, ‘자전거 블랙박스’ 출시 - 자전거용 블랙박스로 사고 분쟁 해결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자전거로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자전거 사고도 빈발하고 있다. 레저인구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동호회등에서도 자전거로 하이킹 등을 하면서 다양한 레저생활을 하고 있으며 출퇴근시에도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늘어 친환경 레저 생활이 되어 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늘어나는 자전거 인구와 함께 그에 따른 자전거 사고도 빈발하고 있다. 4바퀴로 주행하는 자동차와 달리 자전거는 사고가 나면 큰 부상을 입을 수 있다. 영상을 촬영 저장하는 블랙박스를 장착하고 있는 자동차와 달리 사고가 발생하면 목격자와 당사자들 진술 이외에는 달리 방법이 없는 사고처리를 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목격자가 있다면 다행이지만 야간 자전거 레저를 즐기는 사람등은 목격자가 없다면 당사자들간에 진술을 토대로 사고 처리를 해야 한다. 자전거를 타고 가다 사고가 발생할 경우 자동차와 똑같이 도로교통법에 의해 사고 처리를 한다. 하지만 이를 모르는 사람들도 아직 많다, 만약 차량과 자전거가 추돌하거나 자전거로 인사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자전거도 자동차와 마찮가지로 도로교통법에 의해 사고처리를 똑같이 한다는 사실이다. 이런 사실을 알고 있는 일부의 자전거 동호회등에서는 영상저장 장치인 일명 블랙박스를 자전거에 장착하여 사고에 대비도 하면서 다양한 레저 활동중 촬영된 영상물를 기록하기도 한다. 자전거 블랙박스로 최적인 제품이 새로이 출시된 것. 후레쉬 겸용으로 야간 자전거 즐기는 사람들에게 적합하고 후레쉬를 켜고 주행하면서 안전 운행을 할 수 있으며 대용량 메모리로 한번 충전으로 촬영할 수 있고 mp3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음악과 함께 자전거를 즐길 수 있다. 영상 장비 전문업체 오토정보통신에서 출시기념 이벤트로 구입고객전원에게 호신용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행사기간은 10월말 까지다.

[더리뷰] 서울광장에 울려펴진 아기공룡 둘리의 오승원씨와 김지호군의 감동의 무대

서울광장에 울려펴진 아기공룡 둘리의 오승원씨와 김지호군의 감동의 무대 [더리뷰=박준식기자]2013년 06월 17일 -- 지난 6월 9일 서울광장에서 펼쳐진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 대축제(대표 김지원)’에서 선보인 색다른 감동의 무대가 화제이다. 이날 행사의 휘날레로 오후 7시부터 시작된 메인 무대 공연에서는 한때 아기공룡 둘리를 불렀던 오승원씨와 아들 김지호군이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는데, 이는 행사를 기획한 김지원(코난아빠)씨가 오래 전부터 기획했던 코너였다.  김씨는 이들 모자를 수소문하여 찾기 시작하였고, 결국 이번 행사 기획자와 이 두 모자와의 만남이 이루어졌다. 특히 김지호군은 지난 2009년 SBS ‘스타킹’을 통해 노래와 연주 노래 솜씨를 뽐내며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당시 프로그램에서 3연승을 거두면서 장애를 극복한 멋진 아티스트로서 대중에게 첫 선을 보였다. 그리고 4년 뒤 서울광장 무대에서 당시 감동을 부활시켰다. 김지원씨는 처음 오승원씨를 만나 아들 지호군이 살아오면서 겪은 여러 사연을 들을 수 있었다. 음악에 남다른 재능을 가진 장애아동들이 그꿈을 펼치기에는 또다른 장애물이 많다는 점이다. 결국 사회전반 소통의 채널이 확대되고 공유되어야한다는 것이 김지원씨의 생각이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동물의 소통이라는 키워드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 있어 이 두 모자(母子)의 무대는 그 어떤 코너 보다 의미가 깊었다. 아주 특별한 이 두 모자의 무대에는 80인조 한국-루마니아 합동 오케스트라의 반주와 30명의 YMCA 어린이 합창단이 함께 하였으며, 우리가 익히 들어오던 ‘아기 공룡 둘리’ 주제곡을 색다른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지원 대표는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 대축제는 반려동물 문화와 다양한 사회계층간의 소통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는 것이 업계 후문이다”라며 “아무쪼록 사람과 사람을 소통으로 기반으로 하는 반려동물 문화 행사가 좀 더 포괄적인 컨셉으로 우리에게 다가설 수 있는

[더리뷰] 한국이주노동재단-외교부 동남아과, ‘외국 언론인초청 다문화 인식개선 사업’ 개최

한국이주노동재단-외교부 동남아과, ‘외국 언론인초청 다문화 인식개선 사업’ 개최 - 다문화 인식개선사업으로 베트남 기자초청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외교부 동남아과는 한국이주노동재단과 한국과 국제 결혼에 베트남 국민들의 부정적 여론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하여 2013년 06월 10일부터 15일 까지 베트남 유력일간지 베트남 여성신문(Phu Nu) 문화부 국장 Ms Nguyen Ngoc Hien Hoa 와 베트남 젊은 일보(Tuoi Tre)의 달랏 지부장 Mr Nguyen Van Tien Hung을 초청하여 “외국 언론인초청 다문화 인식개선 사업”을 개최하였다. 최근 국제결혼으로 한국에 들어오는 여성들중에 베트남 출신의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 1013년 5월 현재 한국에 들어온 베트남 출신 국제결혼 여성 39,128명, 국적 취득자도 1,486명에 달한다. 2000년 이후 중국 출신 이주여성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였으나 이를 추월하여 베트남 여성이 전체 결혼이주 여성 중 34.3%에 도달 하여 한국의 최다 국제 결혼국가가 되었다. 외교부 동남아과는 잇달아 발생하는 한국에 시집온 베트남 여성들의 불행한 사건들로 인한 베트남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위하여 본 사업을 개최하였다. 호치민 황명희 부총영사의 추천으로 한국을 방문하게 된 베트남 기자들은 여성가족부, 법무부, 문화 체육관광부, 방문 하여 정부의 이민 다문화 정책을 소개 받았다. 여성가족부는 다문화정책과장이 직접 나서 다문화가족 지원정책과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의 사업 소개를 하였고 베트남기자들의 열띤 질문에 답변을 하였다. 법무부는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김종호 국적통합정책단장이 베트남 기자들 맞아 이들과 환담하였으며 이민통합과 직원들로부터 이민자들을 위한 사회통합 프로그렘을 소개 하였다. 외교부로부터 가장 다문화가정을 잘 돌 보는 지자체로 인정을 받은 전남도청은 신현숙 여성가족과장이 환대를 하였으며 박숙경 다문화정책팀장의 안내를 받아 모범적으로 잘

[더리뷰] 외환은행, ‘수출기업 NEGO지원 특별 FUND’ 지원 실적 미화 20억불 돌파

외환은행, ‘수출기업 NEGO지원 특별 FUND’ 지원 실적 미화 20억불 돌파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7일 --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 www.keb.co.kr )은 정책당국의 시책에 부응하고 글로벌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을 위해 지난해 8월 시행한 ‘수출기업 NEGO지원 특별 FUND’실적이 미화20억불 돌파 및 펀드 운용기간을 12월말까지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출기업 NEGO지원 특별 FUND’는 지난해 국내 금융기관 중에서 외환은행이 최초로 시행한 바 있으며, 미화 10억불 한도로 주채무계열 대기업을 제외한 일반 수출기업, 유망 중소기업, 한국무역협회 추천 회원사, 차세대 무역시장 진출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환어음매입(NEGO)건에 대해 고시금리보다 낮은 금리를 적용하여 동일기간 은행측의 수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8월 16일 시행 이후 273개의 수출기업 앞 약 50억원 이상의 수수료 절감혜택을 제공하였다. 외환은행 외환업무부 관계자는 “‘수출기업 NEGO지원 특별 FUND’는 지난해 유럽을 강타했던 재정위기와 중국의 경기 둔화 등 기업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에게 고시금리보다 낮은 최저 수준의 금리 적용으로 실질적 금융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며 “특히 현재의 엔저 영향 등으로 어려운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금년 12월말까지 실시하며, 당초 계획했던 25억불을 훨씬 초과한 약 35억불 이상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더불어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전문은행으로서의 선도적인 지위에 맞게‘수출기업 NEGO지원 특별 FUND’외에도 ‘환리스크 컨설팅’ 및 ‘무역보험공사 앞 특별 출연을 통한 무역금융 및 보증료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개발·적용하여 국내 수출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리뷰] 여성가족부, ‘가출청소년 권리강화’ 토론회 개최

여성가족부, ‘가출청소년 권리강화’ 토론회 개최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7일 --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는 6월 18일(화) 오후 3시 한국관광공사 (서울 중구) 대강의실에서 ‘가출청소년 권리강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여 가출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위기상황을 살펴보고 권리보장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한다. 현장 전문가인 신림청소년쉼터 박진규 실장은 ‘가출청소년 서비스 패러다임의 문제점’ 발표를 통해 쉼터에 입소한 청소년뿐만 아니라 거리에서 생활하는 청소년(홈리스)이 겪는 의식주 등 생존권 위협 상황과 학업중단에 따른 취업의 어려움 등 복합적인 위기 상황 실태와 기본적인 권리의 필요성에 대해 진단한다. 신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홍봉선 교수는 ‘가출청소년 권리보장을 위한 정책과제’ 발표를 통해 가출청소년의 권리보장을 위한 실효적 정책방안을 영역별로 제안한다. < 주요 제안 > - 인권사각지대에 놓인 가출청소년의 근로 보호를 위한 체계적 시스템 마련 - 가출청소년의 인성 발달 및 교육권 보장을 위한 쉼터의 대안학교 인가 연계 운영 - 가출청소년 건강권 보호를 위한 관련 기관의 유기적 협조체계 형성 - 가출청소년 및 관련 실무자 대상 인권감수성 훈련 강화 지정토론(좌장 : 최순종 경기대학교 청소년학부 교수) 시간에는 아동청소년복지학과 교수, 청소년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 및 청소년 등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가출청소년 권리강화를 위한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여성가족부 권용현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인생의 기틀을 다지는 청소년기에 ‘가출’이라는 특수상황에서 겪는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해 보호 차원에 머물지 않고,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여 가출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생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출청소년 권리강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사회적 공공자원을 효과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정책지원을 협조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더리뷰] ‘해줌’, 보조금 없이 설치 가능한 ‘태양광 주택 상품’ 출시

‘해줌’, 보조금 없이 설치 가능한 ‘태양광 주택 상품’ 출시 - 전력난 걱정, 태양광 주택으로 해결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올해 원전 2기의 가동이 중단되고 연일 전력수급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전력난에 대한 걱정은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가정에서는 높아져가는 전기요금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 중의 하나로 태양광 주택은 직접 전기를 생산함으로써 약 80%의 전기요금을 절약한다. 기존에 전기요금이 10만원이라면 태양광을 설치한 후에는 약 1만 8천원 이하로 요금이 줄어든다. 국내의 전기요금은 누진세를 택하고 있기 때문에 월 전기 사용량이 많은 가정일수록 아낄 수 있는 전기요금의 폭은 더욱 커지게 된다. 정부에서는 태양광 등의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설치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매년 초에 지원금이 빠르게 소진되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 해까지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더구나 점차 보조금이 줄어들고 있고 추후 보조금이 사라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그러나 기존에 태양광 주택이 정부나 지자체의 보조금이 있어야만 가격 경쟁력이 있었던 것과 달리 현재는 가격거품이 많이 줄어들면서 보조금 없이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이 때 주의할 점은 태양광발전시설은 20년 이상을 바라보고 하는 것이므로 무조건 싸게 설치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고장이나 문제없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지, A/S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시공기업은 건실한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적정한 가격에 설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든스토리(대표이사 권오현)에서 만든 태양광 수익성 분석사이트 ‘해줌( www.haezoom.com )’에서는 이러한 조건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태양광 주택 상품을 출시했다. 10년간 보증이 되는 모듈과 최상의 생산성을 제공하는 인버터 등 최상급의 제품을

[더리뷰] 천사가 보내온 3개의 비닐봉지, 서울역 노숙인들을 울리다

천사가 보내온 3개의 비닐봉지, 서울역 노숙인들을 울리다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7일 -- 24년의 세월을 서울역 인근 노숙인들을 위한 구호사업에 매달려온 사단법인 <참좋은친구들-이사장 김인환 전 총신대 총장 / www.trulygoodfriends.org >의 마당쇠를 자처하는 김범곤 목사. 서울역 노숙인들의 대부로 통하는 김 목사에게 전해온 근처 포장마차 주인의 비닐봉지 얘기가 가슴을 울린다. 일주일에 한 번씩은 노숙인들 사이에서 스스로 잠을 청할 정도로 노숙자들과 스스럼없이 어울리며 그들의 식사배식과 사회복귀를 위한 일에 매진해 온 김범곤 목사. 얼마 전 늦은 시각 근처를 돌며 노숙인들을 살피고 있는데 작은 포장마차 주인 조모 씨가 비닐봉지 3개를 건넸다. 평소 알고 지내던 사이라 간식이려니 하고 고마움을 표하고 들어와 사무실에서 비닐봉투를 열어보는 김 목사는 눈물이 돈다. 비닐봉투안에 들어 있는 건 천원짜리 지폐 수십장과 오백 원짜리 수십개. 백 원짜리 동전 한 무더기. 하루치 매상인지 따로 떼어 얼마간 모은 돈인지는 모르지만 서로 눈인사 정도 나누던 조씨가 요즘 <참좋은친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알고서 내놓은 그런 돈이었다. 여러 가지 동기와 형태의 후원과 지원이 있을 수 있지만 이 돈이야 말로 성경 속에 나오는 어떤 과부의 두 렙돈과 비슷한 물질이 아니겠냐고 김 목사는 말한다. 서울역인근 노숙자를 위해 24년간 봉사해온 기독교 구호단체 <사랑의 등대>는 작년 말, 보다 체계적인 노숙인 구호관련 사업의 전개를 위해 사단법인 <참좋은친구들>로 전환하여 오늘에 이른다. 이 과정에서 뜻하지 않은 어려움을 만났다. 익명의 독지가 도움으로 중림동 <참좋은친구들>, 현 시설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건설업을 하는 독지가가 사업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부득불 4억 원 건물 보증금을 회수해 가야할 상황에 봉착한 것. 지금이라도 퇴거명령이 떨어지면 이 시설의 사용은 더 이상

[더리뷰] 스위스 호텔경영대학 ‘레로쉬’, 입학설명회 개최

스위스 호텔경영대학 ‘레로쉬’, 입학설명회 개최 -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의 글로벌 호텔리어 스위스 레로쉬 호텔학교가 책임져 드립니다.”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2012년에 외국인 관광객 1,000만 명을 돌파한 한국의 호텔 관광 업계는 이제 외래 관광객 2,000 만 명이라는 목표를 향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 중이다. 이러한 양적인 성장이 지속된다면 호텔산업은 서비스 산업의 선진화를 이룩하고 호텔 관광 산업의 고용 인력을 창출하는데 큰 기여를 하면서 한국 경제 성장 동력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정부도 기대하고 있다, 지난 6월 4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14개 주요 호텔업계 대표들이 모여 외래 관광객 1000만 시대를 달성한 이후의 업계의 질적인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유진룡 문화체육부장관은 “외래관광객 1000만 시대 달성은 대단한 성과”라고 운을 땐 뒤 “앞으로는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개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특히 호텔 관광 산업에서 보다 많은 고급 일자리를 창출해줄 것을 당부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의 글로벌 호텔리어 스위스 레로쉬 호텔학교가 책임져 드립니다.” 호텔리어 교육의 메카인 스위스의 대표적 호텔학교 레로쉬가 한국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의 글로벌 호텔리어를 위한 신입생 모집을 위해 한국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레로쉬는 스위스 최초의 영어로 교육하는 호텔경영대학으로 2011년 세계적인 여론조사 기관인 영국의 TNS가 글로벌 특급호텔체인 인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세계 호텔학교 Top 2에 순위 매김하였다. 레로쉬에는 매해 세계 약 80여 개 국가에서 글로벌 호텔리어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으며 한국인 재학생은 약 60여 명이다. 작년 여름에는 82개국 재학생들의 도전으로 “단일 수영장 안에 모인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란 주제로 기네스 세계기록 달성에 성공하였다. 세계적인 호텔학교 그룹인

[더리뷰] 소비자들이 가장 아까워하는 자동차 유지비 1위는 ‘주유비’

소비자들이 가장 아까워하는 자동차 유지비 1위는 ‘주유비’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우리나라 자동차 등록대수는 2000만 대를 바라보고 있으며 가구당 자동차보유 대수는 1대를 넘어서고 있다. 가정의 지출항목 중 자동차 유지비가 차지하는 부분이 크게 늘어가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가장 아까운 유지비는 무엇일까? 중고차사이트 카즈( http://www.carz.co.kr )는 ‘가장 아까운 자동차 유지비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 했다. 가장 아까운 유지비 1위는 ‘주유비(40%)’가 차지했다. 기름값이 2,000원에 육박하는 고유가시대에 소비자들은 자동차유지비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주유비를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 카즈 관계자는 “실제로 고유가로 인해 고연비차량 중고차가 지속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다.”며 “지난 3월 카즈에서 실시한 중고차 테마전‘이럴땐 이런차-고연비차량 모음전’은 소개된 중고차의 판매율이 80%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고 말했다. 2위는 67명이 선택한 ‘주차비(26.7%)’ ▲3위는 ‘벌금 및 과태료(16.7%) ▲4위는 ‘보험료(13.3%) ▲5위는 ‘외관유지비(3.3%)’순으로 나타났다. 외관유지비는 8명이 응답하며 3.3%라는 적은 응답률을 차지했다. 꼭 지급해야 하는 타 항목과 달리 세차 및 도색 등의 외관유지비는 본인이 아깝다고 생각되면 지출하지 않아도 되는 항목이기 때문에 적은 응답률을 보인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설문을 진행한 카즈 데이터리서치팀은 “자동차 운행에 주유는 필수적이기 때문에 고유가가 지속되면 소비자는 주유비에 큰 부담을 느낀다.”며 “주행거리가 많다면 차량을 구입할 때 연비를 우선시하고 디젤 혹은 하이브리드 등 고연비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더리뷰] 부산시, 부산중소기업인 대상 수상자로 6개 기업 CEO 선정

부산시, 부산중소기업인 대상 수상자로 6개 기업 CEO 선정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부산시는 올해 부산중소기업인 대상 수상자로 한백술 (주)중앙카프링, 이성근 경은산업(주), 최순환 (주)그린조이, 신종윤 (주)경원화학, 배광호 삼은액트(주), 안수찬 (주)광진엔지니어링 등 6개 기업의 대표를 선정했다. 부산중소기업인 대상은 매년 사업체 운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을 선정·시상하고 기업운영을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으로 부산시가 지역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업인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1999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그동안 84명의 우수중소기업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우수기업인 인증서와 트로피를 수여하고 향후 3년 동안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 지원과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전시회 참가 우선 지원, 광안대교 통행료 면제 및 시·구(군), 벡스코 등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지방세기본법 제136조에 의한 세무조사 유예, 시 단위 주요행사 초청 등의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수상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주)중앙카프링은 1977년 창업을 하여 주 생산품인 산업용 커플링(동력전달장치부품)부분에 있어 국내 최고의 수준의 품질 인정을 받고 있다. 또한, 두산중공업, 현대중공업 등과 공동기술개발 진행, 3MW(megawatt)급 해상풍력발전기용 절연 커플링 개발 등 신기술 개발노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업체이다. △경은산업 주식회사는 1994년 설립되어 자동차 파노라마 선루프용 원단, 신발용 외피 원단(스웨이드), 전자제품용 원단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제품의 품질우수성, 거래처 신뢰도가 높은 기업이다. 또한 생산현장 프로세스 혁신(BPR), 생산정보화 도입(POP) 등 생산 구조개선 및 품질 관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청 기술혁신개발과제 및 대중소기업 협력재단 과제 등 다수의 기술개발 과제 참여 등 신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더리뷰] 로벤타, 파워 프로 드라이기 출시

로벤타, 파워 프로 드라이기 출시 - 강력한 파워와 집중노즐로 빠르고 완벽한 드라이 효과 - 부피를 줄여주는 회전 접이식 손잡이로 사용과 보관까지 간편 - 모발 상태에 따라 2단계로 풍속/온도/냉풍 선택 가능 - 건강하고 윤기있는 모발을 유지시켜 주는 토르말린 음이온 기능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130년 전통의 독일 생활가전 명품 브랜드 로벤타가 전문가급의 파워와 성능을 자랑하는 헤어 드라이기 ‘로벤타 파워 프로 드라이기(CV3130)’를 출시한다. 로벤타 파워 프로 드라이기는 동급 대비 더욱 강력한 파워와 길게 설계된 중앙 집중 노즐이 특징인 전문가형 헤어 드라이기로, 짧은 시간 안에 완벽한 모발 건조 효과와 보다 섬세한 스타일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반 드라이기의 노즐보다 긴 로벤타 파워 프로 드라이기의 ▲중앙 집중 노즐은 드라이기에서 방출되는 열이 분산되는 것을 방지해 원하는 스타일을 보다 섬세하게 연출해준다. ▲전문가급의 강력한 파워로 분사되는 바람은 젖은 모발을 더욱 쉽고 빠르게 건조시켜주는데, ▲냉풍을 사용할 때에도 강한 파워가 그대로 발휘되어 무더운 여름철에도 건강하고 시원하게 헤어 드라이를 즐길 수 있고, 완성된 헤어 스타일도 더욱 오래 고정된다. 로벤타 파워 프로 드라이기는 ▲회전 접이식 손잡이를 채택하여 사용과 보관 또한 간편하다. 파워 프로 드라이기의 손잡이를 둥글게 올려 접으면 부피가 1/2로 줄어들어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수납할 공간이 마땅치 않을 경우, 드라이기 끝에 달린 걸고리를 활용해 벽에 걸어두는 것도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모발 상태에 따라 적당한 풍속과 온도를 손쉽게 맞추는 ▲2단계 풍속/온도 조절 기능도 눈여겨 볼 만하다. 온도와 풍속을 잘 활용해 드라이하면 모발 건조 속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발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로벤타 파워 프로 드라이기는 또 ▲토르말린 음이온 기능이 접목되어 있어 모발 건조 후에도 푸석거림없이 윤

[더리뷰] 아이스타일24, 키즈 행복 프로젝트 ‘웃어라 우리아이!’ 이벤트 실시

아이스타일24, 키즈 행복 프로젝트 ‘웃어라 우리아이!’ 이벤트 실시 -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 컬리수의 새 캐릭터 첼리캣 론칭 기념 이벤트 ‘웃어라 우리아이!’ 실시 - 6월 17일 하루 동안 총 1500명에게 아큐아슈즈 또는 첼리캣 종이인형 제공하는 럭키데이 이벤트 진행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7일 --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 대표 김기호)가 키즈 행복 프로젝트 ‘웃어라 우리아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키즈 행복 프로젝트 ‘웃어라 우리아이!’ 이벤트는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가 유아동 브랜드 컬리수의 새로운 캐릭터 첼리캣 론칭을 기념해 진행하는 행사다. ‘웃어라 우리아이’ 이벤트는 17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전 10시까지 하루간 유아동관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덧글을 달면 총 1500명에게 아동 아쿠아슈즈 또는 첼리캣 종이인형을 제공하는 ‘럭키데이’를 비롯해 6월 12일부터 19일까지 유아동관 제품 구매자 총 100명을 대상으로 첼리캣 스티커북을 증정하는 덧글 이벤트, 세계 아동노동 반대의 날을 알리기 위한 ‘플랜 코리아 후원 신청’ 이벤트 등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첼리캣은 바나나 사이즈의 키에 예쁜 외모를 가진 고양이 공주로, 유행을 발 빠르게 캐치하며 감각적인 디자인 능력을 가진 패션디자이너이자 패션모델 캐릭터다. 컬리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스타일의 첼리캣을 통해 아이들과의 친밀도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스타일24 고은영 유아동관 MD는 “이번 ‘웃어라 우리아이!’ 이벤트는 유아동관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주고자 마련된 행사다”며 “유아동관은 구매 회원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함께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몰 아이스타일24에서는 현재 자라 베이비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이에 대한

[더리뷰] KG패스원 교원임용, 대학생 대상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 진행

KG패스원 교원임용, 대학생 대상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 진행 - 희소&굿쌤, 여름방학 특별기획–교원임용 입문편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7일 -- KG패스원 교원임용 희소고시학원과 굿쌤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임용시험 준비를 미리 시작하려는 대학 재학생들을 위한 이벤트로 ‘여름방학 특별기획 - 교원임용 입문편’을 진행한다. ‘여름방학 특별기획 - 교원임용 입문편’은 자가 진단테스트를 통해 수험생 본인이 임용시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임용시험 제도 및 시험준비 방법 등에 대해 재학생들이 자주 묻는 질문, 전공별 필독도서 등 시험을 준비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특히, 이번 특별기획에서는 6월 17일부터 7월 21일까지 재학생을 위한 필수 이론강의 할인 및 논술형 시험 대비에 꼭 필요한 답안쓰기 연습 노트를 무료 배송하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KG패스원 교원임용 노원남 본부장은 “시험제도가 논술/서답형으로 변경됨에 따라 교원임용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수험 시작 시기가 앞당겨지고 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57%에 달하는 인원이 대학 3학년 때부터 임용시험을 준비한다고 답했다. 시험을 언제부터 준비하느냐 보다는 임용시험 제도에 대해 정확히 알고, 그에 대한 학습전략을 세우는 것이 합격의 첫 걸음이다”라고 밝혔다. 교원임용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여름방학 특별기획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희소 홈페이지 쌤플러스( http://www.ssamplus.com )와 굿쌤( http://www.goodssam.c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노량진 최고 합격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KG패스원 교원임용은 임용의 차세대 표준화 전략을 이끌고 있는 ‘굿쌤’과 교원임용 최초의 전문학원 ‘희소’ 합격 시스템을 결합하여, 교원임용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더리뷰] 서울 7대 상권 중 5곳 권리금 하락…‘홍대·명동도 포함’

서울 7대 상권 중 5곳 권리금 하락…‘홍대·명동도 포함’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7일 -- 서울 시내 7대 상권 중 5개 상권에서 점포 권리금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들어 치열한 경쟁과 수익성 악화로 자영업자 수가 감소세를 보임에 따라 점포 수요가 줄어든 것이 점포거래 시장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자영업자 간 점포거래소 점포라인( www.jumpoline.com )이 올 상반기(16일 기준) 들어 자사 DB에 매물로 등록된 서울 7대 상권(명동, 홍대, 강남역, 대학로, 신림, 건대입구, 신촌/이대) 소재 점포 646개를 조사한 결과, 신촌/이대와 건대 입구를 제외한 5개 상권에서 점포 권리금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구체적으로 보면 권리금 하락 폭이 가장 큰 지역은 명동이었다. 명동 상권 권리금은 지난해 상반기 평균 3.3㎡당 510만원에서 올해 297만원으로 41.78%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명동 상권 권리금이 이처럼 절반 가까이 하락한 것은 주로 기업수요가 임차해 권리금이 비싼 대형 점포가 아니라 개인 자영업자들이 많이들 임차해 사용하는 중소형 점포의 비중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는 지난해와 올해 점포매물의 면적과 매물수를 보면 짐작할 수 있는 내용이다. 지난해 상반기 매물로 등록된 점포는 10개(평균면적 178.51㎡)였지만 올해는 벌써 29개(평균면적: 128.92㎡)가 시장에 나왔다. 점포라인 김창환 대표는 “명동 상권의 경우 주로 기업수요가 임차하는 상권 중심지와 일반 자영업자들이 집중돼 있는 중심지 인근의 이면 상권으로 나눌 수 있다”며 “이면 상권이라 해도 국내 최고 수준의 월 임대료를 지불해야 하는 곳이라 수익이 악화되면 다른 상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버티기가 더 힘든 상권”이라고 설명했다. 명동에 이어 권리금 하락폭이 큰 곳은 대학로 상권인 것으로 조사됐다. 대학로 상권 소재 점포 권리금은 지난해 상반기 3.3㎡당 417만

[더리뷰] 농진청, 사료작물 멸강충 피해 예방 당부

농진청, 사료작물 멸강충 피해 예방 당부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6일 --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초여름 멸강충의 발생 시기가 다가와 사료작물 재배지 포장의 예찰을 통해 사료작물의 피해를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멸강충은 옥수수, 수단 교잡종, 벼 등 화본과 작물에서 잎과 줄기를 상하게 해 많은 피해를 주고 있는 해충으로 조기 예찰 후 방제 하지 못하면 짧은 기간에 작물에 큰 피해를 끼친다. 멸강충은 우리나라에서는 월동하지 못하고 중국에서 들어오는 비례 해충으로 5월 하순경부터 6월 상순, 7월 중순에서 7월 하순 두 차례 중국 대륙에서 많이 날아와 발생한다. 왕성한 식욕으로 옥수수, 수단 교잡종, 벼 등에 갑자기 대량 발생해 피해가 심하게 나타나고 있는 해충으로 주로 사료용 옥수수포장에 피해가 심하게 발생하며 하룻밤 사이에 옥수수 엽을 모두 먹어 치울 정도로 피해가 크다. 따라서 해마다 5월부터 6월 멸강충이 발생, 2∼3일 만에 피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1일 1회 이상 수시로 예찰해 유충기에 발생 즉시 방제해야 한다. 멸강충의 방제는 논둑이나 둑, 목초지 등을 자주 살펴 발생 초기에 시중에 판매되는 살충제를 통해 쉽게 방제할 수 있으며, 대량 발생 시에는 이동 장소에 구덩이를 파거나 비닐을 깔아 이동을 막은 후 방제해야 한다. 멸강충 방제용 살충제는 1000배 비율로 희석해 뿌리는데, ha당 5000mL를 물 5000L에 섞어 바람이 없는 시간에 옥수수 줄기와 잎에 골고루 묻혀 뿌리면 된다. 직접 가축의 먹이로 이용되는 작물의 경우에는 독성이 강하거나 잔류독성이 있는 농약을 피해야 하며, 살충제를 뿌렸을 때는 2주 후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더리뷰] 제주도, 무더위 전력수급난은 저탄소 친환경생활로 해결한다

제주도, 무더위 전력수급난은 저탄소 친환경생활로 해결한다 [더리뷰=장영승기자]2013년 06월 16일 --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무더위로 인한 전력수급난에 대처키 위해 저탄소 친환경생활의 적극 실천 및 도민참여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범정부적으로 2020년도까지 BAU 대비 온실가스 20% 감축목표 설정과 추진노력에도 불구하고 2010년에 국가온실가스 배출량이 전년대비 9.8%증가하는 등 매년 증가추세에 있어, 온실가스 배출량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정, 사무실 등 비산업부문 사업장의 온실가스 감축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특히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에 따른 여름철 폭염 및 겨을철 혹한으로 인한 전력수요량의 증가는 에너지 절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및 전력공급문제 해소라는 차원에서 저탄소 친환경생활이 더욱 요구되어지고 있다. 이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조그마한 관심으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하절기 에너지·온실가스 줄이기 5대 실천수칙’을 마련하여 공직자의 솔선수범을 통해 전도민에게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하절기 에너지·온실가스 줄이기 5대 실천수칙 1. 냉방온도 2°C 높이기 2.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 플러그뽑기 3. 컴퓨터 대기전력 절전프로그램 이용하기 4. 점심시간 조명과 냉방기 끄기 5. 고효율 전등 교체 및 한등끄기 더불어 저탄소 친환경생활과 더불어 탄소포인트제 가입을 통해 상품권 또는 에코마일리지 적립등 인센티브 제공기회가 주어지므로 적극적인 탄소포인트제 참여를 바라고 있다. 탄소포인트제는 전기절약분에 대해 포인트로 환산하여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가입은 인터넷( http://cpoint.or.kr ) 또는 주소지 읍면동으로 신청하면 된다. ‘13. 5월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참여세대(65,723세대)가 전체세대 대비 28%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중 3위권 수준의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녹색제품 구입 및 대중교통 이용시 마일리지가 제공과 더불어 신용카드 마일리지가 제공되며, 전국의 유류 공공시설 이용시 할인 또는 감면혜택이 제공

[더리뷰] 당첨자가 많이 나오는 번호 패턴 있다…로또 550회 당첨번호 다시 보기

당첨자가 많이 나오는 번호 패턴 있다…로또 550회 당첨번호 다시 보기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6일 -- 당첨번호 1, 7, 14, 20, 34, 37 보너스 41 6월 셋째 주 토요일인 15일 진행된 나눔 로또 550회 추첨 결과, 로또 1등 당첨번호는 ‘1, 7, 14, 20, 34, 37 보너스 41’로 발표됐다. 6개 번호가 일치한 로또 1등 당첨자는 총 11명으로 각 11억1867만9205원을 받는다. 1등 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한 2등 당첨자는 58명으로 당첨금은 각 35360만0550원이다. 1등 당첨자는 자동 8명, 수동 3명이다. 인기 많은 번호 대거 출현 이번 회차 당첨번호는 지난 로또 당첨자 대란이 발생한 546회와 비슷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546회 당시 1등 당첨자가 30명, 2등 당첨자가 55명, 3등은 3,110명이 나오는 등 많은 당첨자가 나왔다. 이번 회차의 경우 1등 당첨자는 11명으로 그 보단 한참 적지만 2등 당첨자는 58명, 3등 당첨자는 2,728명이 나왔다. 로또 전회차 평균 1등 당첨자가 6명, 평균 2등 당첨자가 34명, 평균 3등 당첨자가 1,300명이란 걸 감안하면 꽤 많이 나온 것이다. 그 이유는 상위 출현번호 위주로 당첨번호가 나왔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이번 550회 당첨번호의 특징 중 하나가 최근 4주차에 나온 번호에서 5개가 나왔다는 것이다. 546회에서 37번, 547회에서 7번, 34번, 548회에서 1번과 보너스 번호인 14번이 바로 그것이다. 이렇게 당첨번호 출현빈도 통계를 이용하면 전반적으로 당첨자가 많아지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역대 6번째로 크게 크게 떨어진 합계통계 지난 549회의 합계통계는 217, 이번 550회의 합계통계는 113. 무려 104의 차이가 났다. 지난 회차 합계통계와 이번 회차 합계통계의 차이가 100 이상 나는 경우는 전체 회차 가운데 단 6회에 불과하다. 가장 많이 차이가 나는 구간은 0~20 구

[더리뷰] 건국대, 달샤벳 수빈과 함께하는 ‘캠퍼스 어택’ 기말고사 간식응원 진행

건국대, 달샤벳 수빈과 함께하는 ‘캠퍼스 어택’ 기말고사 간식응원 진행 - 7회 캠퍼스 어택, 달샤벳 수빈이 모교인 건국대에 깜짝 등장해 재학생들에게 간식 전달 - “간식먹고 힘내서 열공하세요!” 달샤벳 수빈의 응원 메시지 전달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6일 -- 대학생 매거진 ‘캠퍼스텐’을 발행하는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와 펜잘 레이디, 건국대 총학생회는 기말고사 기간 동안 공부에 지친 대학생들에게 간식과 선물을 증정하는 ‘캠퍼스 어택’ 행사를 오는 6월 17일(월) 건국대 학생회관 앞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건국대 송희영 총장, 13학번 신입생 달샤벳의 수빈(예술디자인대학 영화전공), 소셜네트워크 박수왕 대표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응원하고 독려한다. 달샤벳의 수빈은 건국대 13학번을 대표해 송희영 총장과 함께 10개의 기업에서 후원한 응원패키지 1,000개를 모교 재학생들에게 무료로 나눠 줄 예정으로, 앞서 타대학들의 행사에 참여했던 크리스탈, 강지영, 유이, 주원, 토니안, 구혜선 등의 캠퍼스 어택 계보를 이어 나가게 됐다. 이번 캠퍼스어택은 건국대 총학생회가 후원하며 매거진 <캠퍼스텐>과 함께 펜잘 레이디, 코카콜라 써니텐+C, 오뚜기, 오리온, 연세우유, 본트리, 이딸라시안, 카파, 소리바다 등 총 10개의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구성의 응원패키지로 학생들에게 힘을 실어 줄 예정이다. 한편 컴백을 앞두고 지난 12일에 티저 영상을 공개한 달샤벳은 멤버 모두 블랙 스윔수트를 입고 의자에 앉아 다리를 꼬며 숨겨 둔 각선미를 뽐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달샤벳은 추가로 오는 20일 새로운 콘셉트의 새 앨범과 뮤직비디오를 공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