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더리뷰] ‘세티즌’ 중고거래, 애플 제품 6% …그 중 iPhone 시리즈는 4%에 그쳐

‘세티즌’ 중고거래, 애플 제품 6% …그 중 iPhone 시리즈는 4%에 그쳐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2일 -- 국내 최대 모바일 포털 세티즌(대표 황규원)은 자사 사이트( http://www.cetizen.com )에서 2013년 05월 중고 거래자료를 살펴본 결과, 전체 거래물량은 전월(4월) 12,645건 보다 13.66% 늘어난 14,372건이 거래되었다고 밝혔다. 5월 거래량 분석 결과 애플의 iPhone 거래량은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전년(2012년) 제조사별 거래현황에서 12%의 거래량을 보였으나 현재 6%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휴대폰 기종인 iPhone시리즈만 놓고 보면 5월 거래량은 4%(643건)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 중고시장에서 iPhone의 인기도 많이 하락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세티즌 관계자는 iPhone 시리즈는 작년에 비해 물품 판매 등록 수가 많이 줄어 거래건수도 함께 줄어든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밝혔다. 반면 삼성 제품은 전월(4월) 46%의 거래량에 이어 5월 9% 상승한 55%(7,668건)의 거래량을 보여 애플과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5월 거래된 모델 상위 10위를 살펴 보면 여전히 삼성전자의 GALAXY S II 모델이 1,195건으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GALAXY Note 1,114건 , GALAXY S III 880건 GALAXY Note 2 559건, GALAXY S II HD 441건으로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삼성전자 제품이 차지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애플 제품은 전월 까지만 해도 iPhone 4가 8위에 랭크 되었으나 5월 거래현황에서는 순위권 밖으로 밀려난 12위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LTE폰 거래현황을 살펴 보면 전월과 달리 GALAXY Note 시리즈가 새롭게 순위권내 진입 했음을 알 수 있다. 태블릿 PC 역시 삼성전자의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세티즌 관계자는 초기 스마트폰의 열광적인 인기를 몰고 왔던 애플의 iPhon

[더리뷰] 동아방송예술대학교서 ‘뮤지컬 썬피쉬’ 한국 초연

동아방송예술대학교서 ‘뮤지컬 썬피쉬’ 한국 초연 [더리뷰=장영승기자]2013년 06월 12일 -- 뮤지컬 썬피쉬(Sunfish)가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5월 30일, 31일 양일간 공개됐다. 김혜영과 마이클 쿠퍼 콤비가 만들어낸 썬피쉬는 우리나라의 ‘심청전’을 서양의 시선으로 바라본 동서양의 조화 속에 재해석된 세련되고 아름다운 작품이다. 대표적인 뉴욕의 뮤지컬 어워드 중 하나인 조나단 라슨 창작 뮤지컬 어워드 수상(2007) 작품인 뮤지컬 썬피쉬는 뉴욕 링컨센터 무대에 올려졌으나, 그동안 한국 관객들에게 소개된 적은 없었다. 방송과 예술분야의 다양한 산업체들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이번 뮤지컬 썬피쉬 공연을 통해 기존 프로덕션 작품에 학생들을 배우와 스텝으로 참여시키거나 학교 시설을 사용하는 등의 산학협력 방식을 벗어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썬피쉬 한국 초연 총감독 김혜진(공연예술계열 뮤지컬 전공)교수는 “이번 공연이 검증된 창작자들의 미공개 컨텐츠를 무대화하여 제작자에게 선보이는 작업을 통해 국내 창작 뮤지컬 컨텐츠를 보급 및 개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해외 공연 담당 제작자 조용신 예술감독은 “아직 정식으로 공연된 적 없는 가능성 있는 작품을 학교에서 먼저 발굴해내고 또한 그 작품을 실제 무대화한다니 찾아오지 않을 수 없었다”며 이번 공연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뮤지컬 원작자인 작곡가 김혜영과 작가 마이클 쿠퍼도 한국 초연을 축하하며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공연장으로 꽃바구니와 케잌을 보내는 등 작품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현했다. 아름다운 희생으로 기적을 이뤄낸다는 내용의 뮤지컬 썬피쉬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해외초청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6월17일부터 6월23일까지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올려진다. 

[더리뷰] 아파트 분양, 홈쇼핑 등 톡톡튀는 마케팅으로 강남투자자들도 관심

아파트 분양, 홈쇼핑 등 톡톡튀는 마케팅으로 강남투자자들도 관심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2일 -- 수요자 잡기 위한 건설업체들의 마케팅이 날이 갈수록 기발해지고 있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아파트 분양 마케팅도 단순 경품 제공부터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섬세한 마케팅까지 다양화되고 있다. 과거 분양 마케팅에 등장하는 혜택은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 확장이 고작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실수요자들의 입맛을 당기는 파격적인 마케팅이 속속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두산건설은 일산 서구 탄현동에서 분양 중인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 www.두산위브전세분양.com 031-788-2857)’의 ‘신나는 전세’ 상품을 12일 저녁 9시 40분부터 한 시간 가량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을 통해 소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두산건설은 최근 4·1 부동산 대책 이후 활기를 띠고 있는 분양 시장 분위기에 힘입어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홈쇼핑을 통해 아파트 판촉 홍보에 나선 것이다. 방송을 타게 될 ‘신나는 전세’란 이미 시장에서 유행하는 애프터리빙, 프리리빙, 안심리턴제와 같이, 살아보고 결정하는 전세개념의 상품이다. 분양대금의 22~25%를만 납부하고 3년간 살아보는 조건이다. ‘신나는 전세’는 이에다 연금처럼 매달 최대 170만원(세전)을 현금을 계약자들에게 준다. 여기에 더하여 3년간 공용관리비를 대납하는 구조로 살면서 돈도 벌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이다. 3년 살아본 후 계약을 해지해도 납부한 금액은 전액 환불되며 매달 받은 연금은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아파트 계약 후 월세를 놓을 경우 월 임대수입에 연금수입까지 더해져 실제 임대수입은 더욱 증가하는 장점이 있다. 분양계약금은 전용 120㎡(구 49형)은 1억중반, 전용 145㎡(구 59형)는 2억초중반, 전용 170㎡(구 69형) 2억중후반이면 계약이 가능하며 계약면적에 따라 최대 170만원(세전)까지 3년간 연금형태로 매달 현금

[더리뷰] 바닐라코, 사해 클레이로 만든 클레이파트라 라인 출시

바닐라코, 사해 클레이로 만든 클레이파트라 라인 출시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2일 -- 베이스 메이크업 대표 브랜드 바닐라코는 세기의 미인 클레오파트라가 사용하던 클레이를 산소와 결합시켜 모공케어의 효과가 탁월한 클레이파트라 라인을 출시했다. ‘클레이파트라 미네랄 솔트 클레이 팩(100g/1만4천원)’과 ‘클레이파트라 미네랄 솔트 클레이 폼클렌저(120ml/1만2천원)’로 출시된 클레이파트라 라인은 사해에서 채취한 100% 천연 클레이로 만들어져 과잉 피지와 각질, 오염물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사해 클레이에는 일반 해수보다 10배 이상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클레오파트라 시대부터 탁월한 미용효과로 주목 받아왔다. 미네랄을 둘러싼 산소 캐리어 성분이 피부에 산소를 공급하고 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 모공 케어는 물론, 피부를 맑고 청정하게 개선시킨다. 또 풍부한 보습과 영양성분이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색소, 동물성원료, 미네랄오일, 실리콘, 벤조페논을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크럽과 딥클렌징이 한번에 가능한 클레이파트라 미네랄 솔트 클레이 폼클렌저로 세안 후, 눈가와 입가를 피해 클레이파트라 미네랄 솔트 클레이 팩을 펴 바르고 10분 동안 건조시켜 미온수로 헹궈준다. 주 1~2회 사용하면 모공 고민에서 벗어나 깨끗하고 맑은 안색으로 가꿀 수 있다. 클레이파트라 미네랄 솔트 클레이 팩을 사용해본 한 블로거는 “물 세안으로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씻겨 일반 머드팩에 비해 사용하기 간편하다.”며, “사해 클레이의 알갱이가 스크럽 효과까지 주어 한번의 사용만으로도 피부가 맑고 깨끗해지는 등 즉각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바닐라코 클레이파트라 미네랄 솔트 클레이 팩은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 www.banilaco.com )에서 구매할 수 있다. 

[더리뷰] 빈스박스, ‘이름이 뭐예요’ 고객감사 이벤트 실시

빈스박스, ‘이름이 뭐예요’ 고객감사 이벤트 실시 - 12일부터 28일까지 빈스박스 이벤트 페이지와 페이스북 통해 참가 가능 - 맥북에어, 루이뷔통 가방 등 푸짐한 사은품 증정 [더리뷰=장영승기자]2013년 06월 12일 -- 빈스박스(대표 김용환)는 고객 감사의 의미로 12일부터 ‘이름이 뭐예요’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커피의 제3의 물결로 불리는 스페셜 커피의 선두주자인 빈스박스는 해외 유명 로스터리 카페가 추천하는 세 가지 엄선된 스페셜티 커피를 로스터 장인이 직접 로스팅하여 전달하는 큐레이션 커머스이다.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Specialty Coffee Association of America, SCAA)가 규정한 규약에 따르는 ‘스페셜티 원두’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커피 고유의 향미와 개성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름이 뭐예요?’ 이벤트는 참가자 가운데 1명을 선정해 맥북에어 또는 루이뷔통 가방을 상품으로 증정하며, 프라다 사피아노 장지갑(2명), 10만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 (3명), 콜드프론트 세트(여름용 커피 드립세트, 3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 2,000원 상당의 빈스박스 적립금을 지급한다. 이 밖에 6월 빈스박스 구매감사 특별 사은행사로 6월 빈스박스 전구매 고객에게 PT’s Coffee(피티스커피) 시그니쳐 머그잔을 제공하고, 6개월 구매 고객에게는 그라인더, 12개월 구매고객에게는 그라인더와 드립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6월 빈스박스는 미국 최고의 로스터리카페인 PT’s Coffee가 로스팅 한다. 국내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PT’s Coffee만의 내추럴 예가체프, 전통방식으로 수확한 소량의 특별한 피베리 스페셜티커피까지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빈스박스 류재일 마케팅이사(CMO)는 “빈스박스가 런칭 3개월 맞아 전 세계 50여 Top 스페셜티커피 전문 로스터와 공급망을 구축하고 국내 커피 애호가들과 스페셜티커피 인식을 높이는 차원에서 이 이벤

[더리뷰] 여성가족부, 한·중 청소년 특별교류 대표단 198명 파견

여성가족부, 한·중 청소년 특별교류 대표단 198명 파견 [더리뷰=박준식기자] 2013년 06월 12일 --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는 6월 13일(목)부터 20일(목)까지 8일간 2013년도 한·중 청소년 특별교류 1차 대표단 198명을 중국에 파견한다. 이번에 1차로 중국에 파견되는 한국 대표단 198명(청소년 159명, 청소년 지도자 등 39명)은 중국 북경 탐방 후 2개 그룹으로 나눠 태원·서안(제1단)과 합비·남경(제2단) 등 지방도시를 방문한다. 중국 산서대·남경대 학생들과 토론회를 갖고, 산업시설, 가정방문, 역사박물관 등의 활동을 통해 중국을 좀 더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갖는다. ※ 1그룹(99명) : 북경-태원-서안, 2그룹(99명) : 북경-합비-남경 한·중 청소년 특별교류는 양국 정상 간 합의에 의해 2004년 처음 시작되어, 현재까지 총 6,000여명의 교류가 이뤄졌으며 양국 정부 차원의 인적 교류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사업으로 발전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12년 한국 대표단으로 참가한 임률아(여, 23세) 청소년은 “중국의 청소년 리더들과 교류하고 산업 시설, 가정 방문, 세미나 등 활동을 통해서 양국을 이해하고 상호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국가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2차 대표단 300여명은 9월초에 중국으로 파견되며 우리나라는 중국 대표단 500여명을 5월(200명), 7월(100명), 10월(200명) 3차에 걸쳐 초청하여 대학생 교류, 산업 시찰, 역사·문화 탐방 등 한국의 현재와 과거, 산업과 자연 경관 등의 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성가족부 권용현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작년부터 양국 각 500명씩 1,000명 규모로 인적 교류가 대폭 확대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하며 교류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여러 분야에서 훌륭한 지도자로 성장하여 양국의 상호 이해와 신뢰 증진에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리뷰] 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더리뷰=장영승기자] 2013년 06월 12일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과 한국e스포츠협회(KeSPA·회장 전병헌)는 12일 서울가든호텔(백합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e스포츠의 정식 체육종목화 지원 ▲e스포츠의 글로벌 콘텐츠화 ▲풀뿌리 e스포츠의 정착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등 e스포츠 산업의 부흥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e스포츠는 게임 대결을 스포츠처럼 방송으로 중계하는 콘텐츠로서 미국, 유럽, 중국 등에서 인기가 높아지면서 새로운 한류 문화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MOU의 구체적 실행을 위해 우수한 국내 e스포츠 콘텐츠의 제작 활성화와 해외 수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 아마추어와 가족 중심의 e스포츠 대회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e스포츠를 남녀노소 모두 손쉽게 즐기는 여가문화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e스포츠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연구 분야에서도 한국e스포츠협회와 공동으로 전문 연구집단 구성 및 자문위원회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한국의 e스포츠는 케이팝(K-pop)이 일으킨 세계적 한류열풍을 이어갈 수 있는 차세대 콘텐츠”라며 “e스포츠 산업의 선도주자인 한국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