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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TR] 공고 출신의 보통 인재, 국내 굴지의 방위산업 첨단회사 연구원으로 입사

공고 출신의 보통 인재, 국내 굴지의 방위산업 첨단회사 연구원으로 입사 - ‘LIG넥스원’ 합격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계공학부 대학원생 박장식(29)씨의 성공 취업 스토리 [뉴스TR=장영승기자]  2013년 08월 06일 --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991년 고용노동부가 설립한 공학계열 및 HRD 특성화 대학으로서, 학부생 3800명 대학원생 500명 등 총 4300명이 재학중에 있다. 2012년 교육부의 대학 취업률 발표에서 82.9%의 비율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12년 취업생의 46.1%가 대기업(삼성, 현대 LG, 두산, STX 등), 15.3%가 공기업 및 공공기관(포스코, 한전, KT 등)에 취업하는 등 취업의 질 또한 우수하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정원의 대다수는 인문계 출신이며 8% 가량만이 전문계 출신이다. (2012년 기준 입학정원 945명 중 전문계 고교생은 82명(8.6%)이다) “공고 출신인 내가 국내 굴지의 방위산업 첨단기술회사의 연구원으로 당당히 합격한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계공학부 석사과정을 이달 졸업하는 박장식 씨(29세. 사진). 그는 다음 주 월요일(8월12일)부터 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에 있는 ‘LIG넥스원’에 로봇 분야 연구원으로 출근한다. 2003년 2월 울산에 있는 현대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만해도 그는 2년제 전문대를 진학하려 했던 ‘낮은 목표’를 갖고 있는 평범한 인재였다. 하지만 “꼭 4년제 대학을 가라”는 부모님의 성화에 나름대로 노력한 끝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계공학부에 입학하게 됐다. “4년제 한국기술교육대를 가라”는 부모님 선견지명 박장식 씨는 “한국기술교육대를 잘 몰랐는데, 부모님이 좋은 대학이라며 꼭 진학하라고 하셨다”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오늘의 박씨를 만든 가장 큰 동력은 부모님은 선견지명 때문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전문계 고교 출신들은 인문계 출신에 비해 수학이나 영어 등에서 실력이 달려 학교 생활이 힘

[뉴스TR]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뉴스TR=장영승기자] 2013년 08월 06일 --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는 공공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성매매 예방교육에 대한 이행 점검을 강화하고 성매매 피해자의 지원기간을 연장하는 내용의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8월 6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법 개정안은 2009년부터 모든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각급 학교 및 공직유관단체 등에 의무화 되어 있는 성매매 예방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하여 여성가족부장관이 매년 교육 실시 결과를 점검하도록 하고 점검 결과를 공표하고 성매매 예방에 관한 전문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 ‘12년 기준 공공기관(15,932개) : 국가기관 1,460개, 지방자치단체 743개, 공직유관단체 1,361개, 교육청 433개, 각급 학교 11,935개 또한 성매매 피해자들은 심리적·신체적 피해를 회복하는데 상당한 기간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지원시설의 지원기간(입소기간)이 짧아 자활에 애로가 있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일반지원시설의 경우 입소기간을 현행 1년 6개월인 지원기간을 최대 3년까지, 청소년 지원시설의 경우 현행 19세까지인 지원기간을 최대 21세가 될 때까지로 연장하고 장애인은 피해 회복에 소요되는 기간까지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자립지원 공동생활시설의 설치 근거를 마련하였다. 조윤선 여성가족부장관은 “기존에는 여성가족부가 성희롱 방지조치 결과에 대해서만 점검하고 언론에 공표할 수 있었으나, 이번 법 개정으로 성매매 예방교육에 대해서도 점검과 공표를 할 수 있게 되며 향후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도 점검하고 그 결과를 공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공공기관(국가, 지자체, 학교, 공직유관단체)의 성폭력 예방교육은 ‘13. 6. 19.부터 의무적으로 시행되고 있고, 가정폭력 예방교육도 ’14. 1. 31.부터 의무화됨 여성가족부는 공직사회와 국민을 대상으로 성

[뉴스TR] 한라마이스터, 프리미엄급 2채널 블랙박스 ‘만도 BF100’ 출시

한라마이스터, 프리미엄급 2채널 블랙박스 ‘만도 BF100’ 출시 - FULL HD 카메라와 SONY 이미지센서의 만남으로 고화질 영상 제공 - 일반 내비게이션과 동일한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7인치 LCD 스크린 장착 [뉴스TR=장영승기자]  2013년 08월 06일 -- 본격적인 여름 휴가시즌에 들어선 가운데 휴가지로 이동 중 갑작스럽게 발생하지 모르는 사고 현장을 더욱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는 고화질 블랙박스가 나왔다. 한라그룹의 자동차 부품·용품 유통 기업 한라마이스터(대표 박윤수)가 Full HD급 카메라로 고화질 영상 녹화는 물론 3.7인치 고해상도 터치 LCD 탑재로 사고 즉시 선명한 영상 확인이 가능한 프리미엄급 2채널 ‘만도 블랙박스 BF100’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만도 BF100’은 블랙박스의 핵심적인 기능인 선명한 영상 녹화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방 Full HD(1920X1080)급 카메라와 고성능 SONY EXMOR CMOS 이미지 센서를 동시에 채택하였으며, 후방에서 발생하는 사고 상황에서도 상대 차량 번호판이나 사고 과정까지 놓치지 않고 또렷하게 녹화할 수 있도록 HD급(1280X720) 후방 카메라를 적용했다. 또 끊김 없는 고화질의 영상 녹화가 진행되는 만큼 좀 더 빠르고 안정적인 영상처리를 위해 Cortex A8 Core CPU를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스마트 기기의 대중화로 터치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을 위해 3.7인치 LCD 터치 스크린을 탑재, 쉬운 조작법도 놓치지 않았다. 탑재된 LCD는 일반 내비게이션과 동일한 800X400 픽셀의 고해상도를 지원할 뿐 아니라 400cd/m2의 고휘도·광시야각 IPS 패널을 적용해 상하좌우는 물론, 주·야간 어느 상황에도 선명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최소 10시간 이상 끊기지 않고 녹화되는 ‘장기주차 녹화’ 기능도 돋보인다. 블랙박스는 통상 전후방 HD급 화질로 녹화할 경우 16GB 메모리 기준으로 약 2시간 정도면 기존 영상파일이 삭제되고 새로

[뉴스TR] 리리코스 옴므 마린 에너지 라인 5종 업그레이드 출시

리리코스 옴므 마린 에너지 라인 5종 업그레이드 출시 - 즉각적인 수분과 에너지 전달로 상처받기 쉬운 남성의 피부장벽 강화 - 옴므 마린 에너지 브라이트닝 세럼: 자연스런 피부톤-업으로 환하고 밝은 피부 [뉴스TR=장영승기자]  2013년 08월 06일 -- 프레스티지 마린 브랜드 리리코스( www.lirikos.co.kr )는 블루 그린 알게(Blue Green Algae) 성분과 해양심층수의 깊은 보습으로 남성의 약해진 피부장벽 기능을 강화시키고, 피부를 보다 더 촉촉하게 가꿔주는 ‘옴므 마린 에너지 라인 5종 (클렌져, 스킨, 로션, 세럼, 선크림)’을 새롭게 출시한다. 리리코스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연구를 통해, 외부환경에 의한 스트레스와 소홀한 관리로 남성의 피부가 여성의 피부보다 자극을 인지하는 능력이나 수분량이 떨어져 피부 손상이 더 쉽게 일어난다는 결과를 주목했다. 이에 약해진 남성들의 피부를 위해 강력한 항산화력과 활성산소 제거능력, 다양한 단백질과 미네랄의 영양소를 통해 피부장벽을 강화시키는 블루 그린 알게 성분을 함유한 ‘리리코스 옴므 마린 에너지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리리코스 옴므 마린 에너지 라인은 해양심층수의 깊은 보습력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시원한 사용감을 주는 쿨액트(Coolact)성분을 담아 바르는 즉시 상쾌함과 쿨링감을 전달한다. 특히, 옴므 마린 에너지 브라이트닝 세럼(50ml/4만5천원 대)은 즉각적인 톤-업 효과와 피지 컨트롤 기능을 가진 브라이트닝 파우더를 담은 마린 브라이트닝 캡슐TM이 바르면서 부드럽게 깨지도록 설계되어 있어, 칙칙한 남성피부를 번들거림 없이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 준다. 지친 남성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는 리리코스 ‘옴므 마린 에너지 라인’은 전국 리리코스 입점 백화점 및 뷰레이터, 온라인 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TR] 외환은행-중소기업중앙회-한국무역보험공사, ‘중소기업의 해외대형유통매장 진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외환은행-중소기업중앙회-한국무역보험공사, ‘중소기업의 해외대형유통매장 진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TR=장영승기자]  2013년 08월 06일 --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 / www.keb.co.kr )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 www.kbiz.or.kr ),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조계륭 / www.ksure.or.kr )와 중소기업의 미주지역 대형유통매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6일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올해 초부터 우수한 기술력 및 상품을 보유하고도 해외 수출의 돌파구를 찾지 못하는 중소기업의 애로점을 해소하기 위해, 미국 LA에 현지법인(Kbiz Corporation) 설립, 현지 물류창고, 유통채널 및 A/S 네크워크를 구축하는 작업을 진행에 왔으며, 해당 중소기업의 유동성 지원을 위해 외국환 전문은행인 외환은행과 수출지원기관인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함께 중소기업의 해외대형 유통매장 진출 지원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여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외환은행은 중소기업중앙회가 추천한 미주지역 대형유통매장에 수출을 진행하는 중소기업에 대하여 수출채권 선매입(수출채권 매입할인) 등 중소기업의 유동성 확보를 지원하게 되며,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이러한 수출채권에 대하여 50%의 단기수출보험을 제공한다. 이로인해 수출중소기업은 수출대금의 조기회수, 수입자의 수출대금 미결제에 따른 손실 발생 가능성 제거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유지 및 매출증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윤용로 은행장은 “우선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중소기업 지원제도 마련에 감사 드린다”며, “외환은행은 국내 제일의 외국환전문은행으로서 외국환 및 수출입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의 제휴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외환은행은 지난 5월 한국무역보험공사 앞 1000억원의 특별 출연을 통해 수출기업의 보증·보험료를

[뉴스TR] 하반기 중소기업 경기전망…체감경기 나쁘나 ‘호전’될 것

하반기 중소기업 경기전망…체감경기 나쁘나 ‘호전’될 것 [뉴스TR=장영승기자]  2013년 08월 06일 -- 국내 중소기업들이 느끼는 체감경기는 여전히 나쁘지만 올 하반기에는 상반기와 비슷하거나 더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 )이 자영업, 중소기업을 포함한 500인 이하 기업 인사 담당자 634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체감경기‘를 조사한 결과 ’비슷‘(43.5%)하거나 ’호전‘(36%)될 것이라는 견해가 ’악화'(20.5%)될 것이라는 의견보다 우세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경기 상황이 하반기에 호전될 것이라는 기대감은 매장관리와 서빙/주방 업종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매장관리’는 호전 48.6%, 비슷 33.8%, 악화 17.6% 순으로 절반가까이가 좋아질 것이라고 답했고, ‘서빙/주방’도 호 전 45.6%, 비슷43.9%, 악화 10.5% 순으로 긍정적인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사무/회계(비슷 47.3%, 호전 32.8%), 서비스(비슷 47.3%, 호전 31%), 생산/기능(비슷 39.5%, 호전 37.2%), 상담/영업(비슷 34.3%, 호전 26.9%)업종은 비슷하거나 좋아질 것이라는 의견을 보였다. IT/디자인(호전 16.4%, 악화 16.4%)과 강사/교육(호전 14.9%, 악화 14.9%)은 호전과 악화의 의견이 동일하게 나타나며 의견이 엇갈렸다. 기업형태별로는 중소기업(호전 38.4%, 악화 18.4%)과 자영업자(호전 32.2%, 악화 23.8%)가 가장 기대감을 많이 내비쳤고, 파견대행/아웃소싱 기업(호전 37.3%, 비슷 37.3%)도 비교적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그러나 지난달 기업들이 실제로 체감하는 경기는 여전히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7월 해당 업종에 대한 경기 상황이 어떤지 질문한 결과, 올 상반기보다 ‘나아졌다’는 의견이 21.1%로 상반기(17.4%)보다는 소폭 증가(3.7%) 했으나

[뉴스TR] LG생활건강, ‘VDL’ 싱가포르 1호점 열고 해외시장 공략

LG생활건강, ‘VDL’ 싱가포르 1호점 열고 해외시장 공략 [뉴스TR=장영승기자]  2013년 08월 06일 --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브랜드 론칭 10개월 만에 싱가포르 1호점을 열고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VDL의 싱가포르 1호점은 세계 최대의 분수인 ‘부(富)의 분수(Fountain of Wealth)’로 유명한 쇼핑몰 ‘썬텍시티몰(Suntec City Mall)’에 입점 됐으며, 쇼핑몰의 리뉴얼 개장에 맞춰 지난 2일 매장을 열었다. LG생활건강은 싱가포르가 홍콩과 함께 동남아시아 화장품 시장에서 플래그십 역할을 하는 주요시장으로써 향후 해외사업을 확대하는 데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해, 싱가포르에 VDL 해외1호점을 오픈했다. LG생활건강은 현재 싱가포르에 VDL을 비롯, 더페이스샵과 빌리프 등 3개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LG생활건강은 싱가포르 현지 법인을 통해 싱가포르 화장품 시장의 특징 및 현지 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사전 조사를 실시, 향후 효과적으로 싱가포르 사업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DL은 현지에 진출한 기존의 국내 브랜드숍 화장품들과 차별화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서 500백 여 품목의 전문적인 색조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모델인 헤더 막스(Heather Marks)를 내세워 트렌드에 민감한 현지 소비자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VDL 해외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싱가포르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3개국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라며 “기존 브랜드숍 제품과 차별화된 글로벌한 감성과 우수한 품질의 메이크업 제품으로 동남아시아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지난해 10월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웬디 로웨와 협업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을 선보였으며, 현재 국내 30여개 매장 및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500여 품목의 메이크업 전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